[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AKB48 팀 8의 시타오 미우가 2019년 3월 15일에 자신의 SNS에서 겸임처인 팀 A의 선배 미야자키 미호와 함께 치즈 핫도그를 먹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은 일본에서도 한국 식당과 한국 화장품 가게가 많은 신오쿠보에서 촬영했다.

"선배와 첫 외출에 긴장했습니다."

시타오는 SNS로 "오늘은 먀오 언니(미야자키 미호 애칭)와 염원하던 치즈 핫도그를 먹으러 갔습니다. 첫 선배와의 외출에 긴장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즐거웠고 이야기도 평소 이상으로 할 수 있어서 멋진 시간이었습니다"라고 투고. 

또, 시타오는 SNS에 동영상도 올리면서 "치즈 핫도그의 영상 리퀘스트가 있어서, 비욘 (びよーん) 동영상을 올립니다! 저는 계속 궁금해했던 문어 토핑 치즈 핫도그를 주문했어요. 이 치즈 핫도그는 여러분이 사주신 겁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시타오의 글쓰기는 한국 팬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으며 많은 한국 팬들의 댓글과 리트윗이 줄을 잇고 있다. 

시타오 미우와 미야자키 미호는 2018년 4월부터 한국에서 개최되었던 "PRODUCE48"에 출연했다. 안타깝게도 둘 다 IZ*ONE에는 선발되지 않았지만, 두 사람 모두 지금도 한국에서 인기가 많다. 

"팬이 미우의 디렉터가 된다"라는 의미로 시타오 미우의 팬 총칭은 "미우 D"이며 일본인 뿐만이 아니라 한국 포함 아시아 팬도 늘어나고 있다.

시타오는 『 NO WAY MAN』과 『 지와루 DAYS』 2작품 연속 선발에 뽑히면서 AKB48 그룹 중에서도 장래가 촉망되는 어린 멤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