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배우 이하라 릿카의 1st 사진집 "rikka"(토쿄 뉴스 통신사 간)가 6월 1일 (금)에 발매되어 이를 기념한 이벤트가 19세 생일인 6월 2일(토) 후쿠야 서점 신주쿠 사브나드점에서 열렸다. 

"버블리 댄스"로 주목받은 오사카 부립 토미오카 고등학교 댄스 동아리의 전 캡틴 이하라 릿카의 1st 사진집은 오키나와에서 전편 촬영되면서 "버블리 댄스"의 이미지를 일신.

관광 명소인 국제 거리와, 이국 정서의 한 마을, 항구 등에서 18세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최대한 유유하게 자연스러운 표정을 충분히 거두고 있다.

황혼이 촉촉한 여배우의 아우라, 빌딩의 옥상에서는 비 속에서 마음 내키는대로 춤추는 역동적인 모습 등 인상적인 컷이 가득하다.

특히 바다나 수영장에서는 수영복 차림도 대담하게 선보였고, 오키나와의 바다에서 하고 싶었다고 말하는 스노클링을 즐기는 모습도 빼놓을 수 없다. 기념해야 할 첫 사진집이다.

회견에서는 첫번째 사진집이라는 점을 먼저 말을 들었을 때 "어, 누구의 사진집을 내나 물어 버릴 정도(웃음) 저 자신의 퍼스트 사진집이 이렇게 빨리 나오게 될 수 있다는 것에 처음엔 놀랐습니다"라고 믿지 못한 모습. 이어서 "촬영을 하고 난 후에 다시 보면서 이렇게 멋진 기회를 받았기 때문에, 나중에 봐도 이 때를 기억하며 초심으로 돌아가게 만들어 줄 사진집이 된 것 같습니다"라고 반응했다.

촬영 장소인 오키나와도 만끽했다고 하는데 "오키나와 소바 등 오키나와 요리를 먹는 것이 처음으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스노쿨링도 하고, 모든 것이 첫 체험이어서 모두 추억입니다"

퍼스트 사진집의 완성도에 대해서는 "점수를 매긴다면 100만점입니다!"라면서 "앞으로도 여러가지 생각이 있고, 지금부터 제가 활동하는 데도 아주 소중한 사진집이 되었다라는 점을 실감하면서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의 나밖에 못하는 표정이라든가 저 그대로의 생생한 느낌이 들고 정말 소중한 한권의 사진집입니다"라며 가슴을 폈다. 

이날 많은 언론이 취재에 몰렸고 회견에서 단독으로 취재를 받는 것도 처음이라고 밝히며 "어디를 봐야 될지 모르겠네요(웃음). 긴장하고 있습니다"라면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취재에 와주신 것도 정말 꿈 같고 주목받고 있는 것이 열심히 해야한다는 힘에 연결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감사합니다"라고 감사했다.

마침 이날 6월 2일(토)은 이하라 릿카의 생일이어서 "어젯밤에 날짜가 바뀐 12시 자정 정각에 친구들 모두에게서 전화가 와서 오랜 만에 전화를 했는데, 모두들 사진집을 감상하고 기뻐하고 있었습니다"라면서 들뜬 표정.

기자 간담회 중에는 서프라이즈로 생일 축하 케이크도 등장. 감격한 표정으로 촛불을 불어 꺼면서 이하라는 이날 19세가 되었다.

올해 봄에 오사카 부립 토미오카 고등학교 졸업을 계기로 상경하여 연예 활동을 시작한 이하라는 데뷔하자마자, 7월 시작되는 연속 드라마 "치아 ☆ 던"에 캐스팅되는 등 순풍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마지막은 팬을 위하여 "이번 퍼스트 사진집을 낸다고 했을 때 『 기대하고 있어 』라는 코멘트를 많이 받았습니다. 응원해 주시고 저에게 주신 용기에 많은 힘을 입어 지금 이런 활동이 가능하다고 매일 매일 생각합니다"라며 감사의 메시지를 보냈으며 "여러분, 괜찮다면 꼭 퍼스트 사진집을 봐주세요!"라며 만면에 미소를 머금고 PR도 잊지 않았다.

[사진촬영 : 佐藤佑一 / 제공 東京ニュース通信社]

[프로필]

이하라 릿카(Ihara Rikka)

1999년 6월 2일생(19세). 오사카부 출신 쌍둥이 자리. A형. 전국구로 알려진 오사카 부립 토미오카 고등학교 댄스 동아리에서 캡틴을 맡아 주목을 받고, 고교 졸업과 동시에 상경. 7월 분기 연속 드라마 "치아 ☆ 던"(TBS계열)에서 신참 여배우를 연기한다. TBS 라디오 "이하라 릿카와 동아리 ☆ 댄스"에 고정 출연 중. 

■ 상품 정보

이하라 릿카 1st 사진집 "rikka"

● 발매일: 6월 1일 (금)

※일부, 발매일이 다른 지역이 있습니다

● 예정가격: 본체 2,778엔+세금

● 사진: 사토 유이치

● 발매:토쿄 뉴스 통신사

전국 서점, 인터넷 서점, 폐사 TOKYONEWS magazine&mook(http://zasshi.tv/)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