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스, 실화 모티브로 끔찍한 이야기 담아

영화 멜리스가 온라인상 화제선상에 올랐다.

멜리스는 김용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홍수아, 임성언, 양명헌, 김하유 등이 출연했다.

'멜리스'는 '도가니' '한공주' 등 대한민국을 경악하게 만든 충격적인 실화를 바탕으로 사회적 이슈를 몰고온 작품으로 조명받고 있는 영화다.

'멜리스(감독 김용운)'는 자신의 것을 외면한 채 친구의 가정, 남편, 아이까지 모든 것을 빼앗으려 했던 한 여자의 끔찍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2004년 '거여동 여고동창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거여동 여고동창 살인사건'은 '리플리 증후군'을 앓던 한 여자가 자신이 바라던 삶을 살고 있는 친구에게 질투와 분노를 느껴 그 일가족을 모두 살해한 사건으로, 친구에 대한 질투와 자신의 내면에 있는 열등의식이 살인사건으로 이어져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 사진 : 포스터
사건의 내용도 충격적이었지만 겉보기에 남들고 다르지 않은 사람이 살인범으로 돌변해 친구와 그 일가족을 무참히 살해한 사건은 내 주위에서도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점에서 큰 파장을 몰고 왔다.

친구의 행복을 탐했던 한 여자의 위험한 욕심이 불러온 끔찍한 참극을 담은 '멜리스'는 여전히 남에게 보여지는 것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집착하는 우리 사회에 날카로운 질문을 던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