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호정이 채널A 새 주말특집극 ‘천상의 화원-곰배령’에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유호정은 2011년 12월 첫 방송 될 채널A 개국특집 주말특별기획 '천상의 화원-곰배령'(극본 박정화, 고은님 연출 이종한)에서 주인공 정재인 역에 캐스팅되어 1년 만에 종편을 통해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천상의 화원’ 제작사 측은 “정재인 역을 소화하는데 있어서 유호정이 가장 제격이라고 판단, 망설임 없이 캐스팅에 나섰다”며 “유호정 특유의 따뜻함이 담긴 캐릭터로 시청자 분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것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호정이 맡은 정재인 역은 소녀 같은 순진함과 씩씩한 엄마의 면모를 동시에 갖춘 매력만점 캐릭터다. 그림 같은 집에서 아름답게 살던 재인은 남편에게 배신당하고 빚에 몰리게 되면서 서울 생활이 어려워져 결국 두 딸 은수(김새론)와 현수(안서현)를 데리고 곰배령으로 귀향하게 된다.

곰배령에서 재인모녀는 사이가 좋지 않았던 아버지 정부식(최불암)과 함께 살면서 또 곰배령의 일원이 되어가며 여러 갈등에 봉착하게 된다. 그리고 재인은 특유의 귀여운 친근함과 꿋꿋함으로 위기를 헤쳐 나간다.

‘천상의 화원-곰배령’은 최불암-유호정-김새론-안서현 가족이 아름다운 자연 속 마을 곰배령에 살아가면서 펼치는 따뜻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일상에 작은 위로를 선물할 휴먼전원드라마다. 무엇보다 ‘천상의 화원-곰배령’은 종편채널의 개국을 앞두고 많은 드라마들이 경쟁적으로 제작되고 있는 상황에서 자극적이고 충격적인 소재가 아닌 따스한 감동이 살아있는 전통 휴먼극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유호정은 ‘천상의 화원-곰배령’의 정재인 역으로 2010년 ‘이웃집 웬수’ 이후 1년 만에 안방으로 복귀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촬영이 진행 중인 ‘천상의 화원-곰배령’에서 유호정은 딸 역할의 김새론-안서현과 아버지 최불암과 환상호흡을 자랑하며 진짜 가족 같은 화목함이 담긴 리얼 연기를 펼쳐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한편 ‘천상의 화원-곰배령’은 많은 사랑을 받았던 SBS ‘토지’의 이종한 PD와 MBC‘사춘기’의 박정화, SBS ‘첫사랑’의 고은님으로 구성된 탄탄한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천상의 화원-곰배령’은 종합편성채널 채널A가 개국특집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주말극으로 오는 12월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