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김수현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제작사 마블 스튜디오가 한국 촬영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한국인 배우 김수현 어벤져스2 출연 소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9일 마블 스튜디오는 공식 홈페이지에 "'어벤져스2'의 주요 장면들이 한국에서 촬영될 것이다"고 밝혔다.

마블 스튜디오는 이번 촬영을 위해 스태프와 업체, 엑스트라 등을 현지에서 고용할 것이며 이를 통해 한국의 영화산업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사진 : 포스터, 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마블 스튜디오는 한국을 촬영 장소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한국은 첨단기술이 발달했고 아름다운 도시경관과 초현대식 건축물이 있어 '어벤져스2'를 찍기에 완벽한 장소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 로케이션 촬영에 이어 영화 '어벤져스2 '에는 한국인 여배우 김수현이 악역인 여의사로 출연한다고 알려져 누리꾼들의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해 김수현 소속사 관계자는 19일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서울 촬영은 발표됐지만 김수현 캐스팅은 공식 발표가 안 된 상황이다. 캐스팅이 공식적으로 확정되면 마블 측의 발표가 있을 것이고 그 후에 말씀드릴 수 있다. 그전엔 우리가 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죄송하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2012년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어벤져스'의 후속편인 '어벤져스2'는 한국에서 오는 2015년 4월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