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월화드라마 ‘크래시’가 최강 팀워크로 다져진 대본 연습 현장(https://tv.naver.com/v/48842789)과 노브레이크 티저 포스터 2종을 공개하며, 2024년 웰메이드 수사극의 탄생을 알렸다.

ENA 새 월화드라마 ‘크래시’(연출 박준우, 극본 오수진,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에이스토리)는 도로 위 빌런들을 끝까지 소탕하는 교통범죄수사팀의 노브레이크 직진 수사극이다. 지난해 본격적인 촬영에 앞서 진행된 대본 연습 현장에는 ‘모범택시’로 신드롬을 일으킨 박준우 감독을 필두로 이민기, 곽선영, 이호철, 문희 백현진, 유승목 등 출연 배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연습을 시작하자마자 현장을 가득 메운 한치의 양보도 없는 열연과 쉴 새 없이 터지는 티키타카는 완벽한 몰입도와 화끈한 웃음까지 잡았다. 그야말로 기대치가 치솟는 순간 순간이었다.

먼저, 현장에 등장할 때부터 캐릭터와 싱크로율 200%였던 이민기. 그가 연기하는 교통범죄수사팀(TCI, Traffic Crime Investigation) 신입 주임 차연호는 카이스트 출신의 보험사기 조사관이란 특별한 이력을 가졌다. 연습일 뿐인데도, 반듯한 정장 차림에 안경까지 착용, 너드미를 한껏 두르고 참석한 그는 교통 사고에 어려운 수학 이론을 대입하고, 서장의 틀린 맞춤법도 지적하는 등 이민기 특유의 표정 변화 하나 없는 ‘뻔뻔한’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찰떡 연기’의 교본을 눈 앞에서 보는 희열을 선사한 순간이었다.

그런가 하면 TCI 반장 ‘민소희’ 역의 곽선영은 밝고 씩씩한 에너지와 작은 체구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포스로 현장을 휘어잡았다. 실전 무술과 운전 실력을 보유한 민소희는 특유의 집요함과 끈기로 자신이 맡은 사건은 하늘이 두 쪽이 나도 기어이 해결해 나가는 인물. “액션 스쿨에서 처음 연습해봤는데, 상상 이상으로 재미있다”던 곽선영은 팀원들 누구와 붙어도 티키타카를 터뜨려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그녀의 연기 변신 역시 주목해야 할 기대 포인트로 떠올랐다.

TCI 막내라인 이호철, 문희의 활약도 돋보였다. CCTV 분석 1인자 자동차 스페셜리스트 ‘우동기’ 역을 맡은 이호철은 사이드 미러만 봐도 차종을 아는 자동차 덕후의 모습을 능청스럽게 소화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차세대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문희는 엄청난 무술 내공을 가진 막내 ‘어현경’으로 분해 용감한 막내의 다채로운 활약을 예고했다. 보기와는 달리 마음이 약해 범인의 털끝 하나 건드리지 못하는 동기와 유려한 발차기로 범인을 때려잡는 현경의 반전 매력은 재미를 배가시켰다.

반가운 배우들도 등장했다. ‘모범택시 빌런’으로 화제를 모았던 백현진은 팀 TCI가 소속되어 있는 남강 경찰서 서장 ‘구강모’ 역을 맡았다. 야망으로 가득 차 승진에 집착하는 인물을 연기하지만, 이민기의 능청스러운 팩트 폭격에 뒷목 잡는 걸 보니 벌써부터 틈새 재미를 꽉 잡을 그의 존재감을 기대케 했다. 탄탄한 연기 내공을 가진 유승목은 민소희의 아버지이자 택시 기사인 ‘민용건’ 역을 맡았다. 모든 팀에서 탐내는 에이스 민소희가 교통조사계만을 고집한 이유가 택시 운전을 하며 홀로 그녀를 키워온 아버지의 영향이 크다고 하니 두 사람의 부녀 케미 역시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날 무엇보다 돋보였던 것은 팀 TCI의 최강 팀워크. 그 비결은 바로 공식 대본 연습 전에도 미리 합을 맞추기 위해 자주 모였기 때문이라고. 배우들이 입을 모아 “팀워크하면 TCI, 살아있는 티키타카를 선보이겠다”고 자신한 이유였다. 이 가운데 함께 공개된 노브레이크 티저 포스터 2종은 ‘크래시’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끌어올린다. 차례로 차량이 충돌(크래시)하는 아찔한 순간과 사고를 조사하고 수습하는 경찰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대한민국 드라마 최초로 교통범죄에 주목, 살인사건보다 더 많은 피해자를 양산하고 있는 도로 위의 범죄를 리얼하게 그리며 경종을 울릴 것으로 예고하는 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하이퍼 리얼리티 수사극의 대가 박준우 감독이 TCI 5인방과 뭉쳐 완성해낼 노브레이크 직진 수사극이 더욱 기다려진다.

제작진은 “빈틈없는 배우들의 시너지가 돋보인 대본 연습 현장이었다”라는 현장 분위기를 전하며 “‘크래시’는 지금까지 제대로 조명된 적 없는 ‘교통범죄’, 그리고 이민기-곽선영-(이날 건강상의 이유로 참석하지 못한) 허성태-이호철-문희가 연기할 ‘교통범죄수사팀’(TCI)에 대한 이야기다. 나날이 증가하는 교통범죄 속 생활 밀착형 교통범죄와 쉽게 외면당할 수 있는 억울한 사연들을 팀 TCI가 끝까지 추적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많은 시청자 분들에게 공감과 통쾌한 카타르시스까지 선사할 수 있는 작품으로 오는 5월 13일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ENA 새 월화드라마 ‘크래시’는 ‘야한 사진관’ 후속으로 5월 13일 월요일 밤 10시 ENA에서 첫 방송되며,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