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가 데뷔 1주년을 맞이하여 팬들과 1:1 대화가 가능한 새로운 채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브는 1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3주 동안 ‘챗 시우(Chat SIU:)’를 통해 리더 시우와 글로벌 팬들이 함께하는 1대 1 채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친밀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메이브는 지난 해 1월 데뷔한 후 활발히 활동하며 단숨에 글로벌 아이돌로 거듭났다. 이에 시우는 데뷔 1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채팅 이벤트에서 한국어는 물론이고 영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4개 국어로 소통하며 전세계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메이브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시우를 통해 직접 들을 수 있으며, 메이브 리더로서 갖고 있는 시우의 일상과 취향 등의 정보도 파악할 수 있어 벌써부터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대화 내용에 따라 시우의 미공개 이미지를 공개하는 등 버추얼 아이돌의 한계를 뛰어넘는 ‘특급 팬서비스’가 쏟아질 예정이다.

또한 팬들은 3주 동안 매주 진행되는 챌린지 미션을 통해 메이브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했던 촬영 소품이나 앨범, 보이스 포토카드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시우와의 대화에 참여한 내용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시우가 인증 내용을 읽어주는 맞춤형 음성 메시지도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라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보이는 ‘챗 시우(Chat SIU:)’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업스테이지가 공동 개발한 페르소나AI를 기반한 채팅 서비스로 메이브 공식 홈페이지 (https://www.mave-official.com/)와 카카오톡 메이브 채널 (http://pf.kakao.com/_YnUnG/chat )을 통해 글로벌 전 지역에서 누구나 별도의 로그인 없이 참여 가능하다.

한편 메이브(MAVE:)는 뉴을 비롯해 톱 앨범 차트와 애플뮤직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또 뮤직비디오 1천만뷰 돌파, MBC ‘쇼! 음악중심’ 출연 등 탄탄한 팬덤과 함께 ‘대세 5세대 아이돌’ 행보를 보여주고 있어 향후 활동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