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홍지윤이 오는 9월 정규 1집 발매를 예고한 가운데 트로트를 대표하는 최고의 작곡가들이 모두 뭉쳤다. 
     
7일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9월 중 발매를 예고한 홍지윤의 첫 정규앨범에는 윤명선, 박현진, 추가열, 혼수상태, 마아성, 임강현, 이동철, 류선우까지 트로트를 대표하는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어머나’, ‘로꾸꺼’ 등 윤명선 작곡가를 비롯해 ‘무조건’ ‘뿐이고’ 등을 작곡한 박현진, '오라버니' '밤열차' 등을 작업한 추가열, ‘찐이야’ 등을 작업한 혼수상태 등 이름만 들어도 모두가 아는 국민 명곡을 탄생시킨 트로트 히트메이커가 총출동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홍지윤은 전통 트로트부터 세미 트로트, 발라드 트로트까지 정규 1집에 다양한 장르를 수록하며 트로트의 진수를 보여주겠다는 각오이며, 또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특히 홍지윤은 앨범이 발매되는 오는 9월 SBS M을 통해 쇼케이스를 예고하고 있는 만큼, 트로트 가수 중에서는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역대급 스케일의 컴백이 기대되고 있다. 
     
홍지윤은 2020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서 최종 2위 선(善)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으며, 최근 생각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으면서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홍지윤의 첫 번째 정규앨범은 오는 9월 중 발매할 예정이며, 앨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