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데이즈드>가 2023년 8월호를 통해 배우 박규영의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셀러브리티>에서 수준 높은 열연과 과감한 캐릭터 변신으로 호평을 얻은 배우 박규영은 매회 시청자들의 몰입을 유발한 장본인. 특히 최근 그가 단독 주연을 맡은 <셀러브리티>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 글로벌 정상을 차지하며 전 세계적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데이즈드> 화보를 통해 박규영은 극 주인공 ‘서아리’의 연장선으로 또 다른 패션적 면모를 보이며 그 인기와 매력을 입증했다.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박규영은 “일상에서 충족하지 못한 점들을 <셀러브리티>의 아리를 통해 많이 채웠다”고 말하며 이어 “아리는 정말 단단한 에너지로 가득 차 있는, 자신의 주관을 가감 없이 드러낼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부분에서 저 역시 덩달아 충전됐다”고 아리를 연기한 소감에 대해 밝혔다. 한편 “저는 제 무표정이 그렇게 차가워 보일지 몰랐다. ‘평소에 이렇게까지 무표정이면 안 되겠다’라는 생각도 들더라”라고 솔직하고 유쾌한 답변도 덧붙였다.

캐릭터를 통해 언제나 무언가를 배운다는 박규영은 “그냥 저라면 가만히 집에 있었을 텐데, 이 친구는 바깥에서 이렇게 뛰어다니고, 어떤 캐릭터는 제 인생에 야구 방망이를 쥐어줬다. 또 말도 안 되는 20 cm 킬힐을 신겨준 캐릭터도 있었다”라고 말하며 “일상의 물리적인 폭은 좀 좁아져도 경험할 수 있는 폭이 정말 넓어졌다”라며 연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색 있고 때로는 비현실적인 캐릭터와 자주 만나온 그. ‘인간 박규영’은 어떤 사람이냐는 질문에 “이렇게 멀멀하고 이렇게 재미없을 수 없다”며 “딴딴딴~ 하다가 최고의 피치가 딴딴딴~하며 금방 내려오는 젓가락 행진곡을 닮았다는 이야기를 최근에 들었다”라고 말하며 스스로를 ‘젓가락 행진곡’에 빗대어 설명하는 유쾌하고 센스 있는 모습도 보였다.

<셀러브리티> 뿐만 아니라 전작에서도 계속된 연기 변신으로 극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는 호평을 얻고 있는 박규영은 “제가 해내는 일에서만큼은 조금 더 냉철한 편이다”라고 밝히며 “만약 제가 잘했으면 운이 따라준 것이고, 당연한 거고, 제 생각 안에서는 제가 잘한 부분이 별로 없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나의 주관으로는 그래야만 발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겸손하고 담백한 자신의 소신을 드러냈다.

박규영은 앞으로 공개될 <오늘도 사랑스럽개>, <스위트홈 시즌2>와 화제작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출연을 확정 지으며 대중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대해 그는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다른 건 잘 생각하지 못하는 편”이라고 말하며 “역할에 맞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 뿐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