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하선이 패션 매거진 <엘르>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화보는 특유의 유쾌한 웃음과 다정한 목소리의 이면, 박하선의 고양이처럼 대담하고 쿨한 순간들을 포착했다. 박하선은 특유의 자유분방한 매력으로 현장 분위기를 주도하며 완성도 높은 컷들을 탄생시켰다.

화보 촬영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박하선은 7월 5일 개봉을 앞둔 영화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에 관해 언급했다. 사고로 남편을 잃고 낯선 바르샤바로 홀로 떠난 명지를 연기한 그는 “김희정 감독의 전작 <프랑스여자>를 너무 좋아해서, 시나리오를 보지도 않고 출연했는데, 원작 책을 읽으며 ‘상실’을 겪는 인물들의 감정에 낱낱이 공감할 수 있었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실제 박하선은 ‘어디로 가고 싶냐’는 질문에 “작품을 오래 쉬며 자신감이 떨어질 때도 있었지만, 그때도 정말 연기를 하고 싶다는 것, 내가 정말 재미있어 하는 일이라는 걸 뼈저리게 느꼈다. 촬영장이라면 지금 어디든 가고 싶다”라고 전하기도.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에서 동료 배우들을 만나고, 작품과 사는 이야기를 꾸준히 하는 그는 “‘동료들에게 칭찬을 건네고, 그들을 알아가며 좋은 영향을 받는다. 때론 뜨겁게 일하는 배우들을 보면 부러움이 들 때도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꾸준한 자극이 된다”라고 전했다.

어느덧 18년간 배우로 살면서 영화가 가진 마법 같은 힘을 실감한 적이 있는지 묻자 “영화는 결국 재미인 것 같다. 아이가 잠들면 영화 한두 편 보고 자는 게 삶의 낙인데, 어디로 훌쩍 떠나고 싶을 때, 여러 세상과 마주할 수 있다”라며 “저마다 각자의 삶이 더 중요한 시대가 됐다. 세상에 더 따뜻한 이야기가 많아지면 좋겠다”라며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박하선의 화보와 인터뷰는 엘르 7월호와 엘르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