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찹쌀떡 달인, 초밥 달인 등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 찹쌀떡 달인

한 번 먹으면 계속 먹게 되는 간식, 찹쌀떡. 강원도에 숨겨진 찹쌀떡 맛집 두 군데가 있다. 

첫 번째 가게는 강원도 삼척에 있는 한 가게. 이곳 찹쌀떡의 특징은 부드러운 반죽과 달지 않은 팥소다. 그 두 가지의 조화가 환상적으로 이루어져 최고의 맛을 낸다. 

또 두 번째로 가볼 곳은 강릉. 이곳의 찹쌀떡은 그야말로 쫀득함의 끝판왕이라고 불린다. 반죽이 계속해서 입에 착착 달라붙어 씹을 때마다 쫀득함이 느껴진다고 한다. 

강원도의 찹쌀떡 맛집 두 곳. 이 두 곳의 맛의 비법을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쳐본다. 

초밥 달인

경기도 수원시 어느 골목에 있는 한 초밥집. 가게 외경부터 느껴지는 포스까지 범상치 않음 느껴지는 이곳. 매일 밥 시간이 되면 진정한 일식 초밥을 먹기 위한 사람들로 매일 붐빈다는 이곳은 20년이 넘는 경력의 달인이 주방의 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일본 도쿄에 유명한 초밥집에서 일식을 시작해 한국에서 자신의 가게를 차릴 때까지 오로지 신선한 초밥, 맛있는 초밥을 손님들에게 대접하겠다는 일념으로 지켜온 맛. 그 맛은 달인의 명성 그대로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다. 

일본에서 한국으로 초밥의 진정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 달인의 초밥 비결을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