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대전 평양냉면, 동대문 보쌈김치, 부산 명란김밥 달인 등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 평양냉면

70년간 대전에서 묵묵하게 한 자리를 지켜온 달인의 가게. 얇게 썰린 오이와 무, 소고기와 달걀 고명이 올라간 그저 평범한 냉면 같지만, 맛은 절대로 평범하지 않다. 평양냉면으로 대전을 평정한 달인 표 맛의 비법은 바로 육수. 면은 거들 뿐, 슴슴하지만 탁탁 감칠맛이 올라오며 손님들의 그릇은 어느새 요란한 빈 그릇 소리를 낸다. 손님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는 육수의 비결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은둔식달 - 동대문 보쌈김치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남다른 윤기를 자랑하는 수육으로 극찬을 받는 곳이다.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 없이 구수하고 깊은 맛을 내는 수육, 그리고 굴과 파, 배추가 매콤하게 버무려진 겉절이는 최상의 조화를 자랑한다. 어머니와 딸이 만드는 최고의 풍미를 자랑하는 보쌈과 김치 맛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명란김밥 달인

부산 부전시장에서 특별한 김밥 맛으로 소문이 자자한 이곳. 부전시장 손님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은 건 다름 아닌 명란 김밥이다. 짭짤한 명란과 달콤한 우엉 조림을 가득 넣어 단짠단짠 맛을 자랑하는 달인 표 명란 김밥.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명란 김밥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