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3월 1주 차(2/25~3/3)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스마트폰을 분실한 여자와 그것을 주운 위험한 남자의 이야기로 시작되는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가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통합 콘텐츠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인기도와 평점을 반영하는 키노인증작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2위는 2018년 개봉한 아니쉬 차간티 감독 영화 <서치>다. 개봉 당시 작품에 대한 컴퓨터 화면을 이용한 신선한 연출로 주목받았으며, 최근 <서치 2>가 개봉해 OTT에서 주목받았다. 선호도를 나타내는 키노라이츠 신호등 지수 또한 96.8%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 중이다. 

이어 2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한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2]가 한 단계 내려간 3위에 자리했다. 이번 주 통합 랭킹에 오른 드라마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다. 택시 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들을 위해 복수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을 그린 이 드라마는 방영 이후 10% 이상의 시청률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4위는 영화 <폴: 600미터>다. 2000피트 높이의 송신탑에서 벌어지는 생존을 위한 사투를 담은 작품으로, 지난해 11월 개봉 후 최근 OTT 서비스에서 공개되었다. 한편 OTT 서비스를 통해 공개되자마자 키노인증작품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티빙과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5위는 3위에 오른 [모범택시 2]의 이전 시리즈인 [모범택시]다. 이 드라마는 최근 [모범택시 2]가 방영됨에 따라 OTT 이용자들에게 주목받았으며, 지난주에 이어 또 한 번 통합 콘텐츠 랭킹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래로 3월 5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 2월 26일 종영한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 2월 26일 열린 미국배우조합상에서 4관왕을 달성한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지난 2월 26일 종영한 TV조선 토일드라마 [빨간풍선], 이번 주 랭킹 중 유일한 예능프로그램인 [서진이네]가 각각 6위부터 10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