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SNS
루나 SNS

 

루나 공황장애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룹 에프엑스 출신 뮤지컬 배우 루나가 심경을 토로했다.

29일 루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함께'라는 것이 너무 좋아서 혼자 있는 것이 너무 두려워지는 순간이 오면, 그때는 진짜 자기만의 힘으로 일어서야 하는 시기가 오는 것 같다"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루나는 "너무 생각이 많은 밤이라 다 적을 순 없지만 지금은 진짜 나에게 집중해야 할 때"라며 "너무 오랜 시간 마음의 병으로 나를 놓아버려 왔기에 이제 나는 기필코 일어서야만 한다. 어떠한 장애물이 오더라도 난 견뎌낼 거다"라고 전했다.

뮤지컬 배우 이건명이 자신을 '배우 박선영'이라고 소개한 일이 크게 와닿았다는 루나는 "그 말 한마디가 무대에 서는 것을 포기하지 않고 뮤지컬 배우로 성장할 수 있게 해준 큰 힘이 됐다""정말 존경하는 선배님께서 데뷔 10년 만에 나에게 배우라는 말을 처음 했기 때문에 더 의미 있고 감사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나는 가수고 배우다. 그건 변함이 없는데 시작이 아이돌이었기에 모든 것이 순탄치 않았다""'편견'을 깨버리기엔 난 너무 어렸고 부족했다. 나는 그들의 기준에 맞게 더 노력하고 더 잘하고 더 완벽해야 했으며 강해져야 했다. 이제는 누군가에 인정보다는 내가 나를 인정하고 싶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아이돌 생활하면서 참 남에게 인정받고 싶어서 죽도록 노력했던 것 같다""이젠 그렇게 안 살아야지. 나를 사랑하자"라고 덧붙였다.

앞서 루나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고백하는 글을 썼다가 삭제했다.

한편, 2009년 그룹 에프엑스로 데뷔한 루나는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그는 뮤지컬 '맘마미아', '그날들' 등에 출연했으며 오는 10월에는 뮤지컬 '케이팝(KPOP)'으로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무대에 데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