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캡쳐
영상캡쳐

 

싸이 방수 마스크가 주목을 받고 있다.

가수 싸이의 여름 공연인 '흠뻑쇼'가 방역당국의 우려 표명에 방수 마스크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싸이 측은 인터파크티켓 공지를 통해 "관객 한 분당 방수 마스크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마스크 착용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중요한 개인 방역 수칙이다. 개인 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이 불가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모든 관객분들에게 관객당 방수 마스크 1개를 제공 드리지만, 이와 별개로 개인 마스크 착용은 필수"라고 덧붙였다.

17일 임숙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은 정례브리핑에서 "마스크가 젖게 되는 경우 조금 더 감염에 취약해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물을 뿌린다든가 이런 형태로 축제가 진행되지 않도록 각별한 당부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여름철 각종 다양한 야외 행사에 따른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대해 "실외 마스크 착용이 의무가 아닌 경우라도 마스크 착용, 자율적 거리두기, 손 씻기 등 개인 방역 수칙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16일 고재영 방대본 위기소통팀장(질병관리청 대변인)도 백브리핑에서 "공연은 많은 사람이 모이는 것으로 그 자체로 호흡기 전파 감염병의 위험성이 높아 마스크 착용을 하도록 지침에서 규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땀이나 물에 젖은 마스크 쓰는 것을 권하지 않는 것은, 세균 감염 등 위생상의 이유와 습기로 인해 호흡이 어려워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싸이는 코로나19 이후 한동안 열지 않던 전국 투어 흠뻑쇼를 내달 초부터 재개한다. 싸이 흠뻑쇼는 1회당 300t의 물을 관객석으로 뿌려 모두가 흠뻑 젖은 채로 즐기는 콘서트다. 79일부터 820일까지 7주 동안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 수원, 강릉, 여수, 대구, 부산까지 전국 투어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