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가세연' 캡처
사진=유튜브 '가세연' 캡처

가세연 조민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조국 전 장관 딸 조민씨의 근황을 공개한다면서 병원 직원식당까지 따라 들어가 카메라를 들이대 논란이 일고 있는 것.

18일 가세연의 김세의·강용석씨는 조민씨가 의사로 일하고 있는 경기도의 한 병원을 찾아가 인터뷰를 시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가세연 운영자인 강용석 변호사는 조민이 한 달 전부터 이 병원에서 의사로 근무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세의씨는 여전히 의사로 일하는 조민!!!’이라며 카메라를 숨겨 병원으로 들어갔다. 김세의씨는 약간 떨린다. (조민씨가) 예쁠까 봐라고 말했고, 엘리베이터에서부터 직원식당까지 조민씨를 따라 들어가 옆자리에 앉았다.

김세의씨는 식사 중인 조민씨에게 질문을 했고, 조민씨는 몰래카메라 하는 거냐. 동의 안 하는 촬영이니까 치워달라라고 항의했다. 그럼에도 질문을 이어지자 카메라 좀 치워달라라며 주변에 도움을 요청했다. 경비에 의해 쫓겨난 김세의씨는 병원 밖으로 나와 “(조민이) 키도 크고 예쁘다라며 웃었다.

이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가세연이 자신의 딸 조민 씨의 근황을 공개한다며 근무하는 병원을 찾아가 사전 동의 없이 촬영하고 인터뷰를 시도한 것과 관련해 "쓰레기 같은 악행"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