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에게 11년 전 불법 촬영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이 등장했다.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곽윤기에게 불법 촬영을 당했다며 사과를 요구하는 내용의 글이 올라와 파문이 일고 있다.

작성자 A씨는 "지금으로부터 11년 전에(10~11년) 곽윤기 선수가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사진 기억나나"라며 "저는 그 사건을 알게 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잊은 적이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A씨는 "그 사건을 알게 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잊은 적이 없다. 왜냐하면 곽 선수가 허벅지를 쭉 벌려서 옆에 앉은 사람과 허벅지를 비교하며 선수인 자신보다 허벅지가 튼실하다고 비꼰 사람이 바로 저니까"라며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에서 처음으로 제 돈주고 산 신발이기 때문에 저 신발을 기억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씨는 곽윤기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던 허벅지 몰카 논란 사진을 캡처해 올리기도 했다. 

곽윤기는 지난 2014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피곤한 지하철 여행, 옆 사람 허벅지 나보다 튼실해 보임. 여자"라는 글과 함께 자신과 옆 사람의 허벅지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린 바 있다. 사진이 공개된 뒤 논란이 일자 곽윤기는 "동생이랑 장난친 거였는데 그렇게 안 좋게 생각하실 줄 몰랐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A씨는 "곽윤기 선수에 대해 알게 된 것은 팬이 되면서였다. 팬이다 보니 그 선수에 대해 검색도 했고, 그러다보니 논란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저 인스타그램의 캡처본을 봤다"면서 "보자마자 알았다. 저런 신발은 흔하지도 않았고 (자신이) 빵가게 봉지를 들고 검정색 가디건을 입고 있는 것까지 사진을 보자마자 알았다. 솔직히 보자마자 너무 큰 충격이었다. 곽윤기가 나를 조롱하고 몰카까지 찍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또 곽윤기가 해명한 것에 대해 기가 막히다며 "동생이요? 저랑 아는 사이였나?"라고 비판했다.

뒤늦게 글을 올린 이유에 대해서는 "과거에는 팬이어서 그냥 묻어뒀다. 선수 생활에 방해될까 봐 얘기하지 않았다"며 "실제로 논란 이후 5~6년 뒤에나 알게 됐고 수습도 이뤄졌으니 나만 조용히 있으면 된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A씨는 이후 일상생활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게 돼 공개하게 됐다고 했다. A씨는 "모르는 사람이 핸드폰을 조금 높이 들어 올리면 '혹시 저 사람이 나 찍는거 아니야?', '내가 모르는 사이트에서 사진을 올려서 돌려까고 있으면 어떡하지?', '나는 모르는 사람들이 나를 이미 알고 비웃으면 어떡하지?' (등) 생각들이 일상 속에서 흘러 나왔다"고 호소했다.

곽윤기가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출전해 인기를 얻으면서 자신이 고통받고 있다는 것을 자각했다는 A씨는 SNS로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보냈으나 차단당했다고도 주장했다.

A씨는 "제가 10년도 더 된 얘기로 사과받으려고 해서 불쾌하셨냐"면서 "제대로 사과해주길 바란다. 명백히 신체 불법 촬영이고, 공인이면서 나를 조롱한 거다. 해명도 거짓이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