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J Movie]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ヲタクに恋は難しい)', 야마자키 켄토 X 타카하타 미츠키

누적 판매 1,000만 부 돌파, 21세기 로맨틱 코미디 만화 중 유일하게 권당 100만 부 이상 판매되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후지타 작가의 동명 만화를 영화화한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는 애니메이션 오타쿠로 취미생활을 필사적으로 숨기고 살던 ‘나루미’와 소꿉친구이자 게임 오타쿠 ‘히로타카’가 만나 벌어지는 연애 초보 파란만장 러브 스토리.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애니메이션 덕후 나루미와 게임 덕후 히로타카의 반전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랑이 어려운 여자’와 ‘소꿉친구를 좋아하는 남자’ 카피는 덕질은 만렙, 연애는 쪼렙인 이들의 연애가 평범하지 않을 것을 예고하며 어떤 상황들에 놓이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가 해피엔딩으로 끝날 수 있을지 기대케 한다.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속 두 주인공의 파란만장한 연애 라이프를 담고 있어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시킨다. 고백하는 방법부터 오타쿠스러운 두 사람은 함께 애니메이션 행사에 참여하고 집에서 게임을 하는 등 행복한 데이트를 이어가는 듯했으나, ‘연애가 어려운 그들이 만나다’라는 카피와 함께 히로타카는 좀처럼 나루미의 취미생활에 공감하지 못하고, 키스조차 엉성하게 끝나버린 두 사람의 모습이 이어진다. 여기에 고백을 후회하는 듯한 히로타카의 독백은 연애 생활의 위기를 예고하며 이들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예측 불가능한 러브스토리를 예고한다.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감독과 각본을 맡은 후쿠다 유이치는 <은혼> <첫키스만 50번째>로 코믹부터 달달한 로맨스까지 모두 흥행시키며 장르를 넘나드는 대세 감독으로 자리 잡으며, 원작 팬들은 물론 영화 팬들의 기대까지 한 몸에 받고 있다.

여기에 애니메이션 오타쿠 나루미 역의 타카하타 미츠키는 2007년 데뷔 후 꾸준히 <식물도감> <분노> 등 다양한 작품에서 관객을 사로잡으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로 무장한 베테랑. 게임 오타쿠 히로타카 역의 야마자키 켄토는 <히로인 실격> <킹덤> [데스노트] [굿 닥터] 등 훈훈한 외모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작품을 통해 대세 배우로 등극해 원작X감독X배우 완벽한 3박자를 이루며 올가을 원픽 로코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덕질은 만렙, 연애는 쪼렙 두 남녀의 퓨어 러브스토리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는 10월 16일 개봉한다.

[기본정보]

제 목 :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원 제 : ヲタクに恋は難しい

영 제 : Wotakoi: Love Is Hard For Otaku

감 독 : 후쿠다 유이치

각 본 : 후쿠다 유이치

출 연 : 타카하타 미츠키, 야마자키 켄토, 나나오, 사이토 타쿠미

장 르 : 멜로/로맨스, 코미디

수 입 / 배급 : ㈜엔케이컨텐츠

공 동 제 공 : ㈜에스피오엔터테인먼트코리아

등 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 닝 타 임 : 114분

개 봉 : 2020년 10월 16일

[시놉시스]

덕질은 만렙, 연애는 쪼렙 초보들의 파란만장 러브 스토리!

평범한 회사원 나루미는 이직한 회사에서 소꿉친구 히로타카와 재회한다.

잘생기고 일도 잘하는 히로타카는 사실 중증 게임 오타쿠이고,

나루미 역시 애니메이션에 푹 빠진 오타쿠!

오타쿠인 것을 숨겨온 나루미는 히로타카 앞에서만 본 모습을 드러내고

히로타카의 제안으로 둘은 아슬아슬한 초보 연애를 시작한다.

그러나 연애 부적합자인 오타쿠들의 연애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이상무 기자  lsmbowie@daum.net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