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J Culture Event] ⽇ "DRINK SAKE (酒) OF PEACE" 프로젝트 스타트

[일본 리포터=토니 요시오카] 전대미문의 코로나 불황 속에서, 아조닉스 재팬 주식회사와 주식회사 BUTAI PROJECT가 일본이 세계를 구하는 프로젝트 'DRINK SAKE(사케) OF PEACE'를 시작했다.

"DRINK SAKE(사케) OF PEACE"의 목적은 SAKE의 문화와 유통을 확대하는 것과 동시에 평화라는 큰 테마 아래 SAKE를 통해서 세계의 아이들을 위해서, 일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나씩 임하는 것을 내걸고 있다.

세계 각지에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수익의 일부는 세계의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
(2020년도 프로젝트는 베트남 어린이들을 위해 농구공을 기부한다.)

또, 해외 뿐만이 아니라, 일본 내, 각 지방에서의 이벤트 개최도 예정하고 있으며, 이벤트 수익의 일부는 개최지 부근의 유치원이나 초등학교등에 기부한다.



DRINK SAKE(사케) OF PEACE
https://drinksakeofpeace.com/

☆일반사단법인 미스 일본주에 대해서 ☆

Miss SAKE는, 전통있는 일본주와 일본 문화의 매력을, 일본 국내외에 발신하는 미의식과 지성을 몸에 익힌 앰배서더를 선출하는 목적으로, 일반 사단법인 미스 일본주가 주최, 2013년 8월부터 스타트했다.

일본의 외무성, 농림 수산성, 국세청, 관광청, 일본 주조 조합 중앙회등의 후원 아래 개최되었던 2013년 10월 개최의 선고회에서, 초대 2014 Miss SAKE가 선출되어 현재까지 6대의 Miss SAKE가 탄생하고 있다.

특히 2020년은 세계 5개국과 지역에서 Miss SAKE 선발회가 개최되어 각 지역에서 일본주와 일본문화의 매력을 알리는 앰배서더가 선출되었다.

지난 2016년에는 미국의 저명한 경제지인 월스트리트 저널에 "수영복 심사 없는 여성의 존엄과 평등을 노래한 문화사업"으로 높이 평가를 받았다.

현재에 이르기까지 일본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하와이, 뉴욕, 런던, 밀라노, 바르셀로나, 시드니, 홍콩 등 세계 17개국 30개 도시 이상에서, 일본주를 단면으로 한 일본의 식문화에 관한 계발이나, 일본 관광 유치 활동을 연간 400건 이상 실시하고 있다.
https://www.misssake.org/
https://www.youtube.com/c/MissSAKEChannel

Tony Yoshioka 기자 (해외)  tyoshioka55@yahoo.co.jp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ny Yoshiok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