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POP
[J-Pop] AKB48, VR 신체감 유닛 'IxR (아이루)' 런칭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2월 22일부터 28일까지 전 8회 공연 "2020 AKB48 새 유닛 새 체감 라이브 축제 ♪"가 시부야 스트림 홀에서 개최된다.

2019년 12월 8일에 거행되었던 『 AKB48 극장 14주년 특별 기념 공연 』에서 결성된 새 유닛 중에서 8조의 유닛이 매일 번갈아 실시하는 "신체감 라이브 축제♪".

첫날은 오구리 유이 중심의 5인조 유닛이 등장하여 오구리를 센터로 "Teacher Teacher"을 신체감 라이브로 선사.

모두 인사에서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는 'IxR(아이루)'입니다!"라고, 처음으로 유닛 명으로 자기 소개를 했다. 이 유닛의 컨셉은, AR이나 VR 컨텐츠로 활약을 목표로 할 수 있는 신시대 아이돌 유닛. 아이돌의 "I", VR AR, MR등의 총칭인 "xR"(미지수의 리얼리티)을 조합하여 "IxR(아이루)가 되었으며, 무한한 가능성을 내포한 아이돌 유닛이 탄생했다.

앙코르까지 멋지게 마친 아이루의 센터 오구리 유이는 "AKB48의 새로운 미래를 우리 IxR(아이루)가 개척합니다"라고 선언했다.

2월 23일(⽇)에는 카와하라 미사키 등 7명으로 구성된 유닛 "B"가 등장한다.

ⒸAKS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