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NMB48의 센터로 군림하면서 AKB 선발 위원 선거에서 4위까지 정점에 도달하며 초인기를 누리며 아이돌 인생에 종지부를 찍고 솔로 싱어 송 라이터의 길에 들어선 야마모토 사야카.

CS 방송 후지 텔레비전 TWO 드라마·애니메이션/후지 텔레비전 TWOsmart에서는 『 야마모토 사야카 타임 트라이앵글 』이라는 제목으로 그녀 인생의 "현재""과거""미래"의 3 포인트를 기점으로 초점을 맞추어 그 삼각형에서 떠오르는 야마모토 사야카의 인생관을 그리는 다큐멘터리 기획을 3개월 연속 방송 & 전달하기로 결정하였다.

제1화 "현재 편" (9월 14일 방송)

아이돌에서 싱어송라이터로 변신한 그녀의 현재를 형성하는 요소란 무엇인가, 이 프로그램 독자적인 단면에서 인터뷰를 감행. 또, 첫 출연이 되는 카가와현의 여름 페스티벌 "MONSTER baSH"에서의 라이브와 백 스테이지에도 밀착 전달한다.

제2화 "과거 편" (10월 12일 방송)

야마모토의 음악과의 만남과 반환점 NMB48에서의 활동을 되돌아 본다. NMB48 시대의 동지와 현재의 토크 기획과 오사카 연고지를 방문 촬영도 감행, 아티스트 야마모토 사야카를 만드는 뿌리를 찾아가 본다.

제3화 "미래 편"(11월 방송 예정)
미래에 이루고 싶은 자신에 관한 인터뷰에서 싱어송라이터 아티스트로서의 미래상을 이야기한다. 최신곡의 레코딩이나 MV 촬영에도 밀착한다.

■프로그램 개요

후지 TV TWO 드라마 애니메이션/후지 TV TWOsmart        
프로그램 타이틀: 야마모토 사야카 트라이앵글
방송 일시: 제1화 9월 14일(토) 20시~21시
      제2화 10월 12일(토) 22시~23시
      제3화 11월 방송 예정
출연: 야마모토 사야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