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트립 어드바이저에서 동사의 데이터 및 이용자 설문을 토대로 방일 외국인 동향을 조사한 "인바운드 리포트 2019"를 발표했다. 지금까지는 테마 별로 리포트를 릴리스하고 있었지만, 이번 처음으로 시장 전체의 동향을 정리했다.

트립 어드바이저의 사이트와 앱에는 매달 4억 9000만명의 방문자가 있으며 세계 49개국, 28종의 언어로 서비스가 전개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트립 어드바이저 일본의 정보 접근 수는 증가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의 연평균 증가율은 24%. 최근의 경향으로서는, 인도, 이탈리아, 뉴질랜드등 아시아 이외로부터의 액세스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리포트의 내용을 설명한 동사 시니어 리서치 매니저 사쿠라이 야스토씨는 "지금부터 공략해야 할 시장"이라고 인식을 나타냈다.

또, 이용자의 "검색한 날로부터 체크인의 날짜까지의 기간"도 마켓 별로 조사하여 이에 따르면 호주의 경우 일본 방문 80일 이상 전에 호텔을 검색하는 한편 인근 아시아에서는 1개월 반 정도 전부터 검색하는 경향을 나타낸다면서 사쿠라이 씨는 "숙박 시설의 프로모션 시점 참고가 될 것입니다."라고 데이터 활용을 피력했다.

입소문 정보를 토대로 분석한 외국인들의 인기 시설 순위로는
'올인클루시브'와 아파트형 호텔이 인기.
레스토랑: 첫 등장이 약 절반을 차지하는 가운데, 고기 요리를 제공하는 샷이 인기.
관광명소: 사찰-불각이 반을 차지했고, 은신처적인 명소도 상위 랭크.
체험 투어: 현지를 알고자하는 시티 투어가 인기로, 북미의 글이 60%를 넘는다

트립어드바이저 일본 공식 사이트·계정: 
트립어드바이저: http://tg.tripadvisor.jp/
Twitter:https://twitter.com/tripadvisorjp
Twitter for 비즈니스. https://twitter.com/tripadvisorbizj
Instagram:https://www.instagram.com/tripadvisor.jp
Facebook:https://www.facebook.com/TripAdvis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