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아이돌 그룹 "HKT48"은 4일 공식 사이트에서 코다마 하루카(22)가 9일에 졸업한다고 발표했다.

사이트에서는 졸업의 이유를 "여배우로서의 활동의 폭을 넓히기 위해"라고 설명. 하루카는 졸업 후 에이벡스 아스나로 컴퍼니 주식회사에 소속한다.

졸업을 발표한 코다마는 사이트에 코멘트를 게재. "이번에 발표된 것처럼 저는 HKT48을 졸업하고 에이벡스 아스나로 컴퍼니 주식 회사에 소속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런 발표가 되어 버린 것, 여러분과 오랫동안 만날 수 없어서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사죄.

2017년 12월부터의 장기 휴양에 대해서 "이 휴양 기간에 심신이 회복되었기 때문에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시간이었습니다"라면서 졸업에 대해서는 "이런 형태로 아이돌 활동에 종지부를 찍는 것에 대해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 기간 쭉 마음 속에는 여러분이 있었습니다. 저의 마음의 지지는,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새로운 길을 택한 코다마는 "저는 사람을 웃게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졸업=끝이라는 이미지가 아니라 쭉 길이 이어지는 감각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과의 관계를 소중히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