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히나타자카 46이 5월 31일(금) 12시에 홈페이지에서 2nd 싱글 『 도레미솔라시도 (ドレミソラシド) 』의 발매를 발표했다.

이 발표에 앞서 공식 트위터에는 릴리스 발표 전날까지 3일째 멤버가 악기를 연주하는 수수께끼의 동영상이 올라와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었다. 우선 28일(화)에 올라온 동영상에서는 카와다 하루나가 특기인 피아노를 선보이지만, 왠일인지 "파"만 누를 수 없어 본인도 당황하는 표정을 짓고 있었다. 다음 29일(수)에 올라온 동영상에서는 마츠다 요시미 꽃가 기타를 연주하며 역시 "파"만 몇번을 쳐도 소리가 나지 않아 당황한 채 그 자리를 떠나면서 동영상은 종료.

그리고 30일(목)에 올라온 동영상에서는 사사키 쿠미가 트럼펫으로 "파"의 소리가 나오지 않자 사사키 미레이와 상담하고 미령도 바이올린을 연주해 보지만, 역시 "파" 소리만 나오지 않으면서 "이 세계에서 "화"가 사라졌다!"라고 말하며 동영상은 끝났다.

그런 가운데 2nd 싱글 릴리스, 그리고 "파"가 없는 "도레미솔라시도"라는 제목의 발표로 팬들의 이 3일 간의 동영상에 대한 수수께끼가 풀린 셈이다.

히나타자카 46의 2nd 싱글 "도레미솔라시도"는 그녀들이 한층 더 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