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 ‘건담’ 시리즈 40주년을 맞아 국내에서 개봉하는 <기동전사 건담 내러티브>가 미공개 스틸 8종을 깜짝 공개했다.

<기동전사 건담 내러티브>는 콜로니 낙하를 미리 예지한 리타 덕분에 ‘기적의 아이들’로 불리던 세 아이가 2년 전 폭주 후 자취를 감춘 리타의 유니콘 건담 3호기 페넥스를 찾는 작전, 일명 ‘불사조 사냥’에서 다시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리얼 SF 애니메이션으로, 원작인 ‘건담’ 시리즈는 1970년대 일본에서 처음 방송되었다. 

이전 로봇 애니메이션은 선과 악의 대결 구도였던 반면, ‘건담’ 시리즈에서는 가치관과 세계관의 확립으로 로봇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바꿔놓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받아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개봉을 앞두고 공개한 미공개 스틸중에서는 이제껏 볼 수 없던 화려한 일러스트와 커진 스케일을 엿볼 수 있다. 불사조 사냥작전에서 페넥스를 포획하기 위해 다양한 장비를 바꿔 운용하는 내러티브 건담과 미스터리한 존재 페넥스 그리고 이들을 지켜보는 졸탄의 뒷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거기에 <은혼>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의 원화와 <기동전사 건담 UC>의 메카닉 작화 감독으로 이름을 알린 건담 시리즈 첫 한국인 감독 ‘김세준 애니메이터’가 캐릭터 디자인을 맡아 이전과 색다른 비주얼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우주 세기 100년, 대서사시의 시작을 알린 리얼 SF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내러티브>는 5월 24일 개봉한다.

[INFORMATION]

■제목

기동전사 건담 내러티브

■원제

機動戦士ガンダムNT(ナラティブ)

■영제

Mobile Suit Gundam Narrative

■감독

요시자와 토시카즈

■원작

야타테 하지메, 토미노 요시유키

■목소리출연

에노키 준야, 무라나카 토모, 마츠우라 아유

■장르

애니메이션, SF

■수입

㈜에스피오엔터테인먼트코리아

■배급

㈜디스테이션

■공동제공

㈜엔케이컨텐츠

■러닝타임

88분

■등급

12세 관람가

■개봉

2019년 5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