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CULTURE
[J Movie] 당신이어서 고마워요 (ケアニン~あなたでよかった~) - 과장 없는 치매 사회의 모습을 따사롭게5월 개봉 확정 및 메인 포스터 전격 공개!

영화 <당신이어서 고마워요>는 신입 요양복지사 ‘케이’와 점점 기억을 잃어가는 ‘케이코 할머니’가 오늘을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로 50년을 넘어선 따뜻한 우정을 그려냈다. 최근, <채비>와 <로망> 등 극장가에 고령화 사회를 반영한 영화들이 봇물처럼 쏟아지는 가운데 현대 사회의 모습을 그려낸 영화가 잔잔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어 <당신이어서 고마워요> 개봉에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당신이어서 고마워요>는 자막버전, 더빙버전 2가지로 더빙버전에는 최근 영화 <귀향>, <아이 캔 스피크> 등의 작품들을 통해 여전한 명연기를 선보인 국민배우 손숙이 맡아 영화의 완성도를 더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치매 어르신과 그의 가족, 요양원의 일상, 어르신들을 케어하는 요양복지사까지 치매 사회의 모습을 과장 없이 그대로 담아낸 <당신이어서 고마워요>는 삶과 사랑을 아우르는 따뜻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5월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봄처럼 따뜻한 주황색 톤의 배경에 신입 요양복지사 ‘케이’와 ‘케이코 할머니’의 세대를 뛰어넘은 우정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휠체어에 앉아있는 ‘케이코 할머니’의 모습을 환한 미소로 보고 있는 ‘케이’, 여기에 문장처럼 이어진 “내 삶을 함께한 <당신이어서 고마워요>”라는 타이틀과 함께 “기억하지 못해도 괜찮습니다”라는 카피는 기억이 희미해져 가는 ‘케이코 할머니’와 그녀와의 모든 일상을 기억하고 있는 ‘케이’의 삶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그들이 그려낼 감동 스토리에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완연한 봄 극장가를 감동으로 물들일 <당신이어서 고마워요>는 오는 5월 개봉한다.

INFORMATION

제 목 당신이어서 고마워요

원 제 ケアニン~あなたでよかった~ (Care Nin)

감 독 스즈키 코스케

출 연 토즈카 준키, 쿠미 미즈노 외

더 빙 손숙, 김환진, 최결 외

장 르 드라마

제 공 그림비즈니스센터

수 입 ㈜게티스버그컴퍼니

배 급 ㈜인포투스

러닝타임 105분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개 봉 2019년 5월

SYNOPSIS

“기억하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가슴으로 느낄 수 있으니까요”

‘내 집처럼’을 사명으로 하는 ‘모두 요양원’의 신입 요양복지사 ‘케이’는

뒤를 돌아서면 기억을 잃어버리는 어르신들 사이에서 어느 것 하나 쉬운 일이 없다.

어느 날, ‘케이’는 길을 헤매던 ‘케이코 할머니’와 만나고

이를 계기로 요양원에서 그녀의 전임 요양복지사로 함께 하게 된다.

자기소개만 수십 번째, 점점 기억이 희미해져 가는 ‘케이코 할머니’ 곁을 지키며

세대를 뛰어넘은 우정을 쌓아가는 ‘케이’.

그러던 어느 날 밤, 요양원에서 묵던 ‘케이코 할머니’가 갑자기 문을 열고 나가 사라져버리고,

관리 소홀을 문제로 ‘케이코 할머니’가 요양원을 옮기게 되며 헤어지게 될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서로의 새끼손가락을 걸며 여름 축제를 꼭 함께하자고 했던 ‘케이코 할머니’와 ‘케이’.

두 사람은 무사히 약속을 지킬 수 있을까?

이상무 기자  lsmbowie@daum.net

<저작권자 ©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