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BOOK J BOOK NEWS
[J BOOK] 시부사와 에이이치 (渋沢栄一)의 '논어와 주판' - 새 1만엔권 지폐 초상 소식에 긴급 중판

[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주식 회사 KADOKAWA에서는 새 1만엔권 지폐의 초상화에 시부사와 에이이치가 기용된다는 뉴스에 따라 그의 대표작 『 논어와 주판 』과 시부사와가 후학 양성에 주안점을 둔 담화를 내놓은 『 시부사와 백훈 논어·인생.경영 』(카도카와 소피아 문고)의 긴급 중판을 결정했다.

"논어와 주판", "시부사와 백훈 논어·인생·경영"은 모두 "일본 실업계의 아버지"라고도 불렸던 시부사와 에이이치가 자신의 경영 철학을 후진에게 전하고 싶다는 생각에, 비지니스의 성공 비결을 정리한 서적이다. 돈벌이와 사회공헌의 균형을 도모하는, 품격 있는 비즈니스맨의 필독서로서 간행 이래 베스트셀러이며, 현재도 중판이 계속되는 초장기 롱셀러 작품이기도 하다.

새 지폐에 초상화 기용이 발표되면서 두 서적이 동시에 일본의 서점 주문이 이어지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 논어와 주판 』 1만부의 중판을 결정하고 추가 중판도 검토 중이라고 한다.

[서지정보]

서명: 논어와 주판 (論語と算盤)

저자명: 시부사와 에이이치 (渋沢栄一)

내용: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비결은 논어에 있다. 일본 실업계의 아버지가 말하는 필독의 명저.

서명: 시부사와 백훈 논어, 인생, 경영 (渋沢百訓 論語・人生・経営)

저자명: 시부사와 에이이치 (渋沢栄一)

내용: 시부사와의 재기와 후학 양성에 열의가 넘친 비즈니스 문제 57화.

ToshikiAoyama 기자 (해외)  toshikiaoyama@gmail.com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shikiAoyama 기자 (해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