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SHOWROOM"에서, 2018년 12월 11일(화) 20시 30분부터 "노기사카46 이노우에 사유리 1st 사진집 "존재"발매 기념 스페셜"이 실시되었다. 

2018년 12월 12일(수)에 발매된 이노우에 사유리 1 st 사진집 "존재"에 관한 뒷이야기나, 사전에 블로그로 모집하고 있던 질문에 회답.

타이틀 "존재"의 의미는, 후보 제목들중에서 이노우에가 "이거야!"라고 생각한 것을 선택했다고 하면서 "저 자신의 존재를 드러낸 1권이 되었다고 생각했으니까."라고 이야기했다.

멤버들로부터도 호평을 받았으며, 사진집에 올릴 사진을 고르고 있는 곳에 다카야마 가즈미도 참여했다고 하며 "자신을 가지고 여러분에게 추천합니다!"라고 고지했다. 

또, 본 작품은 스위스에서 촬영을 실시 "공기도 좋았고, 산과 호수도 깨끗하고 마음이 치유되었습니다. 평소 염원인 "하이지의 마을"에도 가보았기 때문에 매우 만족한 촬영이 되었습니다"면서 "왜 스위스에 가고싶었어?"라는 질문에는 "스위스는 일요일에 빨래를 널면 안된다고 들은적이 있어서 대단한 나라라고 생각하고 흥미를 갖기 시작해..…여행 프로그램등을 보기 시작한 것이 계기입니다!"라고 대답했다. 

마지막으로, "24년간의 이노우에 사유리로 가득 찬 것 같으니까, 많은 분들께서 봐주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입니다. 태어나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한 권이니까 모두에게 그 생각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