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아이돌 그룹 사립 에비스 중학이, 10월 20일(토) 아키타현립 체육관에서 ABS 아키타방송 주최 "사립 에비스 중학 아키타 분교" 콘서트에 등장했다.

이 콘서트는, 에비스와 아키타의 콜라보레이션이 다수 포함된 기획으로서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실시되어 금년은 아키타현립 체육관으로 회장을 옮겨 개최.

올해도 이 이벤트를 북돋우기 위해, 아키타역 인근의 쇼핑 빌딩이나 CD숍, 서점등에서 에비스의 작품이 넓게 소개되었다.

오프닝에서는, ABS 아키타방송의 세키무카이 료코 아나운서가 리포터로 등장. 고바야시를 "아키타 분교 학생회장"으로서 소개하여 스테이지에 맞이하였다.

아키타의 아이돌 pramo, 메이드인 토호쿠까지 총원 18명의 후배 아이돌들이 등장하였고, 또 후반부에서는 에비스와 각 팀들의 콜라보 6곡을 선보이기도 하였다.

그리고, 금년 첫등장이 되는 "오오마가이 고교 취주악부"와 "구두와 판파레", 또, 대곡 고교 합창부도 더해져 "슈퍼 히어로"를 퍼포먼스.

아키타 분교는 ABS 아키타 방송이 주최하는, 아키타의 "매력"(문화·예술·구루메등)을 "사립 에비스 중학"을 통해 전국에 발신한다는 컨셉 아래, 4년 전부터 아키타현,과 아키타시가 적극 행정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11월 3일(토·축)에는 "사립 에비스 중학 가을의 투어 2018~9년째, 의무 교육으로부터의 졸업"이 시작되어, 12월 23일(일)에서 24일(월), 25일(화)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