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활동 소개 영상 상영이 끝나고 HKT48 멤버들이 등장하여 세미나 참가자의 긴장을 풀도록 "어디서 오셨습니까?"라고 묻자, 홋카이도에서라는 참가자도 보였으며, 후쿠오카는 물론 큐슈뿐만 아니라 일본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후보자들이 HKT48 세미나에 참가했다.

코유키의 호명과 함께 드디어 멤버가 등장. 각 팀의 캡틴 마츠오카 나츠미(Team H), 모토무라 아오이(Team KIV), 야마시타 에미리(Team TII)를 선두로 이마무라 마리아, 사카구치 리코, 타나카 나츠미, 타나카 요시히사, 토요나가 아키가 떠들썩하게 등단하면서 곧 토크 코너가 시작되었다.

코유키는 후쿠오카의 탤런트로서, 규슈 아사히 방송(KBC)에서 방송중인 "HKT 오락 48!"에서 HKT48 멤버들과 협연하면서 속마음을 아는 "여자 모임"의 분위기 속에 오디션 비화나 HKT48의 멤버들도 이날 처음 알게된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여 분위기를 띄웠으며, 세미나 마지막에는 각 팀의 캡틴들의 스피치가 있었다.

마츠오카 나츠미 (松岡菜摘)

Team H의 캡틴 마츠오카 나츠미는 "오늘 여러분은 자신의 의사로 이 세미나에 왔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런 자신의 마음을 아껴 주기를 바랍니다. HKT48은 즐거운 그룹입니다. 세미나에 오기 때문에 한발 내디딘 여러분을 우리는 전력으로 존중하고, 전력으로 맞이합니다. 함께 즐거운 HKT48을 만들어 갑시다."라고 부드럽고 따뜻한 메시지를 참가자들에게 보냈고, 세미나 후에는 멤버들과 수강자들의 사진회도 실시되면서 포근한 분위기에서 세미나는 끝났다.

모토무라 아오이 (本村碧唯)

이번 세미나 참가자들에게는 HKT48의 활동 상황이나, 11th 싱글 『 되감은 달력 』의 W 센터였던 야부키 나코, 타나카 요시히사의 "인 안녕." 콤비의 하루에 밀착한 레포트와 멤버 오디션 비화 등이 게재된 "합격 응원 북"이 배포됐다. 이날 참가하지 못한 사람들의 요청에 의하여 "합격 응원 북"과 세미나에서 상영된 "HKT48 활동 소개 영상"은 근일 중에 오디션 특설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야마시타 에미리 (山下エミリ)

HKT48세미나는 1부와 2부 2차례 거행하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참가자 중 약간 명에게 HKT48 제5기생 오디션의 1차 심사를 면제하는 시드권이 주어진다. 또한 HKT48 제5기생 오디션의 마감은 7월 1일(일)이다.

ⓒ 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