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자옥 가족사

김자옥 가족사 공개돼 화제다.

배우 김자옥이 가족사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자옥은 지난 22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이하 ‘무릎팍도사’) 마지막 회에 출연해 아버지인 고(故) 김상화 시인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자옥은 아버지 고(故) 김상화 시인에 대해 “애인이면 딱 좋을 사람이지만, 남편으로는 빵점”이라고 말했다.

▲ 사진=방송캡처
김자옥은 “지금 생각하면 정말 멋있으셨다. (아버지가) 시도 쓰고 무용 평론도 하고 음대 교수도 하셨었다. 잘생겼고, 멋도 있어서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았고 바람을 자주 피우셨다”고 전했다.

이어 “예술적인 멋은 있었지만, 엄마 속을 썩이고, 바람을 피워 여자가 집에 찾아오기도 했었다”라며 “여자문제를 깨끗이 처리했어야 했는데, 여자들이 아버지가 안 만나주니 집으로 찾아왔던 거다. 어릴 때 집으로 찾아온 여성이 2명이었는데, 그 외에 많았을 거다”라고 회상했다.

그리고 아버지가 셋째 딸 김자옥을 끔찍이 사랑해 ‘자옥이’라는 시까지 만들어 주셨다고 했다.

이에 이 날 방송에서 강호동은 김자옥 아버지가 지은 ‘자옥이’라는 시를 직접 낭독해 눈길을 끌었다.

김자옥 가정사를 접한 네티즌들은 “김자옥 가정사, 아버지가 김자옥을 정말 많이 예뻐해주셨네”, “김자옥 가정사, 얼마나 예뻐했으면 시까지 썼을까?”, “김자옥 가정사, 저런 아버지가 많이 그립겠다”등 여러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