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J TRAVEL
[J TRAVEL INFO] 옛 항구도시로 근대적인 면모도 보여주는 아오모리

진정한 일본을 경험하고 싶다면 작은 지방도시를 여행해 보는 것이 좋다.

일본에는 예로부터의 전통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지역이 많이 있으며 전통거리와 가옥들이 있는 이런 지역에서는 예스러운 소박한 방식으로 생활하는 주민들을 볼 수가 있다.

지방의 성곽, 산악마을, 작은 어촌 등에서 아름다운 오래된 풍경을 발견할 수도 있다. 또 일본의 도예, 섬유와 같은 전통예술, 공예작품은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닌 것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데 전통예술과 공예의 마을을 방문하여 숙련된 장인정신을 가까이 접해보는 것은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아오모리현(青森県) 아오모리 시 : 옛 항구도시라는 역사를 간직하면서 동시에 근대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도시

아오모리 불꽃축제(사진 출처 : 픽사베이)

쓰가루 반도의 아래쪽에 위치하는 아오모리 시는 아오모리 현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서, 옛 항구도시라는 역사를 간직하면서 동시에 근대도시의 면모도 보여주고 있다.

베이 에리어는 최근에 정비가 진행된 주목받는 지역으로 아오모리 현의 관광·물산 정보기지인 아오모리 현 관광물산 아스팜, 세이칸 연락선의 역사를 전하는 메모리얼 쉽 핫코다 마루, 라이트업된 야경이 장관인 아오모리 베이브릿지 등이 인기 장소이다.

무나카타 시코 기념관에서는 아오모리 출신의 세계적인 판화가 무나카타의 작품과 업적이 소개되고 있다. 아오모리의 문화와 역사를 접하면서 아오모리 시 삼림박물관 및 아오모리 현립 향토관, 민속자료가 전시된 게이코 관 등도 빼놓을 수 없다.

여름에 열리는 아오모리 네부타 축제는 도호쿠를 대표하는 축제로서 현 내외에서 많은 관광객이 모여든다. 그리고 시의 남쪽 교외에 있는 네부타의 마을에서는 대나무와 나무로 만든 골격에 종이를 붙여 제작한 인형 속에 불을 밝히는 네부타 전시 및 체험 쇼가 열리고 있어, 일 년 내내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교통 정보]

JR 도호쿠 신칸센으로 도쿄 역에서 모리오카 역까지 약 2시간 22분

JR 도호쿠 본선으로 모리오카 역에서 아오모리 역까지 약 2시간 15분

박은철 기자  park0412@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