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지난 1월에 은퇴를 표명한 음악 프로듀서 고무로 테츠야(59)의 음악가·프로듀서.작곡가·작사가로서의 커리어를 집약한 작품집 『 TETSUYA KOMURO ARCHIVES』가 6월 27일에 발매되는 것이 밝혀졌다. 

이 작품은 "T반" "K반" 2타이틀 각 CD 4장 세트로서 50곡씩 수록되며 각 버전에 보너스 디스크(내용 미정)를 1장 추가한 홈쇼핑 BOX도 나온다.

은퇴 회견에서 "향후에도 『 이 노래 좋지. 부르고 싶다. 듣고 싶어 』, 그렇게 생각하는 곡도 있을까 생각합니다. 그런 편한 곡은 물러나지 않고 살아 가고 싶다"라는 코무로의 생각을 따랐고, 연령이나 레코드 회사의 테두리를 넘은 라인업이 실현했다. 

수록곡 제1편도 발표되면서 TRF와 시노하라 료코, H jungle with t 등 1990년대를 석권했던 "고무로 패밀리"를 비롯한 아티스트로서 주목을 받게된 와타나베 미사토나 TM NETWORK의 곡을 수록. 또 현재 방송 중인 『 가면 라이더 빌드 』 주제가를 다룬 PANDORA feat. Beverly, 2010년에 고무로의 복귀 1탄으로서 화제가 된 AAA, 그리고 마지막의 프로듀싱 그룹이기도 한 Def Will도 담고 있다. 

● 공식 사이트

http://avex.jp/t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