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WBF 홀딩스 관련 회사인 WBF 리조트 오키나와 주식회사가 오키나와, 세나가 섬의 정보 사이트 "SENAGAJIMA.LOVE"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공식 사이트:https://www.senagajima.love/

2017년에 세나가지마를 찾은 일본 국내외 관광객 수는 288만명을 넘어 역대 최대 수를 갱신하였다. 지금은 매력적인 관광 명소로 성장한 세나가 섬이지만, 과거에는 아무도 가고 싶지 않았던 위험한 섬이었다.

무법 지대의 시대

태평양 전쟁 후 한동안 미군 기지였던 세나가 섬. 전환 이후에도 개발이 쉽지 않고 1980년대의 세나가 섬은 지금의 모습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황폐한 황무지였다. 키우던 애완 동물들을 버리면서 들개와 고양이가 증가하고 불법 투기 쓰레기 투성이에 밤이 되면 가로등도 없이 캄캄하여 어른들도 밖에 나서고 싶지 않았던 위험한 섬이었다.

SENAGAJIAM. ♥의 탄생

그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행정, 민간이 일체가 되어, 섬 내에는 숙박 시설과 온천 시설 외에 4면의 야구장 및 상업 시설, 산책길, 전망대 등이 정비되면서 관광객이 찾게 되었다.

이런 성공은 현민의 의식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주어서 자신들의 섬에 대한 자긍심과 애착이 싹트고 마침내 쓰레기가 나뒹굴던 해안이 깨끗해졌다. 그리고 비로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세나가 섬을 위한 "#senagalove"라는 슬로건이 저절로 태어났다.

향후 본 사이트는 6월 15일 공개하여 세나가 섬의 시설이나 이벤트 정보 발신, 세나가 섬의 LOVE를 콘셉트로 한 "#senagalove" 해시 태그 캠페인 등, 세나가 섬 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심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 공식 사이트

https://www.senagajima.love/

▼ 공식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senagalove/

▼ 공식 Twitter

https://twitter.com/Senagajima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