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X JAPAN이 4월 21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열린 야외 록 페스티벌 "Coachella 2018"에 출연. MOJAVE STAGE의 헤드라이너를 장식했다.

4월 14일 공연에 이어 "Coachella 2018"의 무대에 서게된 X JAPAN은 미국 언론의 관심 효과도 있어서인지 많은 청중이 공연장에 모여든 가운데 공연을 개시하였다.

개막 SE "Miracle"이 흐르면서 YOSHIKI가 무대에 모습을 보이자 큰 환성이 솟았다. 그리고 밴드가 "JADE" "Rusty Nail" "쿠레나이" "Born To Be Free"등을 연주하자 장내는 열광의 도가니라 해도 과언이 아닌 정도의 열기를 보였다.

특히 YOSHIKI의 절친인 마릴린 맨슨이 스페셜 게스트로 찬조 출연하여 그의 대표곡인 Eurythmics의 "Sweet Dreams" 커버를 선보였다. YOSHIKI의 피아노 연주를 배경으로 마릴린 맨슨이 노래한 조인트 스테이지는 이날의 하이라이트.

라스트 넘버 "X"에서는 스테이지에 HIDE(G), TAIJI(B)의 홀로그램이 등장하고 YOSHIKI, Toshl(Vo), PATA(G), HEATH(B), SUGIZO(G, Violin)에 두 사람을 덧붙여 "7명의 X"에 의한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여기에 X JAPAN은 리처드 포르타스(Guns N'Roses), 웨스 볼랜드(Limp Bizkit) 게스트 기타리스트 2명을 맞아 화려한 포진으로 세션을 벌이며 약 1시간의 라이브를 열광 속에 마감했다.

또한 YOSHIKI는 라이브 중에 "X JAPAN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락을 서포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록은 죽지 않았습니다"라고 영어로 외치며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고 있었다.

"Coachella"의 인터넷 Twitter 계정에서는 "Rock will be alive and well with@XJapanOfficial and@YoshikiOfficial"등 HIDE와 TAIJI를 포함 "7명"으로 나선 X JAPAN의 퍼포먼스가 SNS에서 큰반향을 낳았다.

"Coachella 2018" X JAPAN 2018년 4월 21일 MOJAVE STAGE 세트 리스트

01. Miracle(INTRO)

02. JADE

03. Rusty Nail

04. Kiss the Sky

05. IV

06. 쿠레나이 (紅)

07. Sweet Dreams (YOSHIKI & 마릴린 맨슨)

08. BORN TO BE FREE

09. X

10. Tears(OU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