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노기자카 46의 이코마 리나(22)가 그룹을 졸업한다고 31일 공식 사이트에서 발표되었다. 이코마 자신도 블로그를 통하여 졸업을 결의한 심정을 고백했다.

사이트에서는 "노기자카 46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는 이코마 리나입니다. 20번째 싱글 앨범을 끝으로 노기자카 46을 졸업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발표. 졸업 시기에 관해서는 "구체적인 일정이 정해지면 다시 한번 전하겠습니다"고 발표했다.

이코마는 블로그를 통하여 졸업에 이른 경위에 대해서, "올해 저와 동년생들은 사회인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는 나이입니다. 20살이 되었을 때 어른으로서 혼자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저 자신의 앞날을 생각했을 때에 저는 이대로는 안된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어딘가 또 도전할 타이밍을 감안할 때 지금이라고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되어 오늘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물론 아직 노기자카 46에서 할 일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노기자카 46은 최강입니다. 그래서 마음놓고 맡기고 떠날 수 있는 것입니다. 노기자카에서 겪었던 일들은 저의 방패가 되어 앞으로 저를 계속 지켜줄 것입니다. 그만큼 저에게는 과분할 만큼의 많은 것들을 알게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자신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습니다"라고 당당하게 심경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