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엔 이상철 기자] 배우 유승호가 "로맨스하기에 딱좋은 눈을 가졌다고 감독님께서 말하셨는데 이 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과 이 작품을 선택한 질문에 대해 답변을 전했다.

4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MBC 상암 1층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유승호는 "저도 몰랐던 제 눈빛을 감독님께서 발견해주셨다"며 너스레 웃으며, "평소 눈빛이 깊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솔직히 말해서 아무 생각 안 하고 있었다. 잘 모르겠다. 감독님께서 그렇게 말씀을 해주시니까 그런 눈빛에 마음을 더해서 좋은 멜로, 로맨스코미디를 만들어보겠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작품 중 이 작품을 선택한 질문에 대해 유승호는 "저도 코믹적인 그런 부분이 있었다. 말씀드렸지만 극 중 캐릭터는 억지로 웃기려는 게 아니라 혼자 진지하고 혼자 진지하게 하는 와중에 허술함 및 엉뚱함들에 시청자 분들이 살짝살짝 미소짓고 웃을 수 있지 않을까 했다. 완전히 코믹적인 케릭 역할을 해야됐다면 고민했을 수 있는데 그런 캐릭터가 아니어서 작품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한편, MBC 새 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는 인간 알러지 때문에 제대로 여자를 사귀어 본 적 없는 남자가 로봇을 만나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그린 드라마로 오는 6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