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전세계의 록 뮤직 팬들은 말콤 영이 연주하는 'Back In Black' 라이브를 더이상 볼 수 없게 되었다.

Photo From Official Website of AC/DC

AC/DC의 창단 멤버이자 리듬 기타를 담당했던 말콤 영이 11월 18일 (토요일. 현지 시각) 사망했다고 AC/DC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하여 발표했다.

2014년부터 치매 증상으로 고통을 받았던 말콤 영이 언제 어디서 사망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가족들이 병상을 지키는 가운데 평화롭게 숨을 거두었다고 공식 웹사이트는 밝혔다.

친동생이자 AC/DC의 리드 기타리스트인 앵거스 영 (교복 차림으로 유명한)과 함께 그룹을 창단한 말콤 영은 그룹의 리더이자 주요 작곡가로 활약하면서 통산 2억장의 앨범을 판매하였고, 특히 'Back In Black' 앨범은 마이클 잭슨의 '스릴러'에 이어 역대 전세계 베스트 셀링 음반 2위에 랭크되어 있다.

L) 말콤 영 - R) 앵거스 영 (Photo From Official Facebook of AC/DC)

영국 태생이면서 호주에서 성장한 영 브라더스의 AC/DC는 1980년 보컬 '브라이언 존슨'이 가세하면서 본격적인 전성기가 시작된 이후 'Back In Black' 부터 'You Shook Me All Night Long', 'Hells Bells' 등 록 뮤직의 전설적인 클래식 곡들을 쏟아내며 2009년에는 그래미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그룹 KISS의 폴 스탠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하여 "AC/DC의 구동 엔진이 사망했다. 숨은 영웅의 비극적 결말이다. 진정 위대한 뮤지션들 중 한 명이었다. RIP"라고 애도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