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범죄 조사극 ‘매드독’ 김혜성이 우도환 대신 칼을 맞고 쓰러지는 반전 엔딩으로 충격에 휩싸였다.

15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매드독’ 11회에서는 주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의 진실을 밝힐 결정적 증거를 찾으려는 ‘매드독’과 이를 막기 위해 약점을 파고드는 태양생명, JH그룹의 모습이 그려졌다. 더욱 끈끈해진 ‘매드독’의 팀워크와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위기가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했다. 방송말미 괴한에게 피습을 당한 김혜성의 모습이 그려지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 올렸다.

이날 방송에서 최강우(유지태 분)는 주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의 진실을 밝힐 열쇠인 블랙박스 원본을 찾아 나섰다. 최강우와 ‘매드독’은 지검장 온주식(조영진 분)의 지시로 검찰에 붙잡혔다. JH그룹 부회장 주현기(최원영 분)가 아들 ‘펜티엄’ 온누리(김혜성 분)를 들먹이며 검은 거래를 제안해왔기 때문. 

방송 캡처

그러나 온누리 뿐만 아니라 ‘매드독’까지 노리는 수를 읽은 최강우는 온주식에게 태양생명과 JH그룹을 쥐고 흔들 패를 주겠다고 제안했다. 최강우는 온주식에게 태양생명에게 위협이 될 주한항공 801편 부조종사 김범준(김영훈 분)의 보험증권 원본 촬영 영상을 넘겼다. 그리고 JH그룹의 발목을 잡을 블랙박스 원본을 찾아 나섰다.

최강우는 블랙박스 원본을 찾기 위해 냉혹한 복수전을 펼쳐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가족 같았던 과거 인연을 무기 삼아 태양생명 전무 차홍주(홍수현 분)를 이용했다. 주한항공 801편의 부실을 의심하며 “네가 알면서도 미숙이 주원이를 비행기에 태우지 않았을 거야”라는 최강우의 말에 차홍주는 흔들렸다. “몰랐다”고 대답하며 모르쇠로 일관하던 사고의 진실을 알고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를 놓치지 않은 최강우는 태양생명은 그대로 두고 주현기를 잡아주겠다고 제안했다. 심리전에 휘말린 차홍주는 태양생명 회장 차준규(정보석 분)의 금고에서 블랙박스 원본을 확보해 최강우에게 넘겼다. 최강우는 그길로 주현기를 찾아가 블랙박스에 담긴 김범준의 음성을 들려주며 숨 막히는 전면전을 선포했다. 최강우가 피도 눈물도 없는 작전을 펼치면서 더욱 치열한 전쟁을 예고해 긴장감이 높아졌다.

김민준(우도환 분)과 ‘매드독’ 사이에 쌓인 끈끈한 유대감은 환상의 시너지를 발휘하며 짜릿한 통쾌함을 선사했다. 김민준과 ‘매드독’은 온주식의 지시로 정신요양병원에 갇힌 온누리 구하기에 나섰다. 병원에 간호사로 위장 취업한 박순정(조재윤 분)은 보험사기의 냄새를 맡았다. 평범한 병원이 아닌 병역면제를 해주는 병원이었던 것. 

김민준과 장하리(류화영 분)는 이를 이용해 태양생명 직원으로 위장하고 병원에 잠입했다. 온누리는 어린 시절부터 자신을 괴롭혔던 다른 환자를 붙잡고 인질극을 벌이며 틈을 만들었다. 눈빛만으로도 통하는 완벽한 호흡으로 온누리는 무사히 정신병원을 빠져나왔다. 온누리를 구하기 위해서 온 몸을 던지는 김민준과 ‘매드독’의 모습은 이들 사이에 가족과 같은 신뢰가 쌓이기 시작했음을 보여줬다.

강력한 반전 엔딩은 위기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며 충격을 안겼다. 온누리는 자신을 구하기 위해 몸 사리지 않고 달려온 김민준에게 고마움을 느끼며 친밀감을 표했다. 반말까지 하며 “혹시 알아요? 내가 형이라고 부를지”라고 말하는 온누리의 모습에 김민준은 묘한 감정을 느꼈다. 

티격태격하던 두 사람 사이의 변화가 감지된 가운데 온누리는 괴한이 김민준을 습격하러 다가오는 것을 발견했다.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몸을 날린 온누리는 김민준을 대신해 칼을 맞았다. 김민준은 피를 흘리며 쓰러진 김혜성을 부둥켜안고 오열하며 도와달라고 소리쳤다. 온누리가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는 비극으로 긴장감이 치솟으면서 향후 전개에 관한 궁금증이 증폭됐다.

충격적인 반전 엔딩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한 ‘매드독’ 12회는 오늘(16일) 밤 10시에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