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난이 주의보’의 두 번째 힐링 커플이 탄생할까? 강별과 현우, 둘은 기쁨의 키스를 나누며 공식 커플 2호로 등장할 조짐이다.

3일 방영된 SBS 일일드라마 ‘못난이 주의보’에서 공준수(임주환)의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여동생 진주(강별)와 그녀를 좋아하는 강철수(현우)가 진한 키스를 나눴다. 만년 고시생 철수가 사법고시에 패스하면서 기쁨의 감격을 나누게 된 것.

갑자기 얼굴을 붙잡고 키스를 퍼붓는 철수를 보며 울먹거리던 진주. 그간 철수를 내 치던 진주도 철수의 마음을 받아들일 분위기였다. “내가 시험에 붙은 것도 네 덕이고. 시험보고 나와서 한강물에 빠져 죽지 않은 것도 네 덕이야”라고 철수가 말하자 진주는 “그래 내 덕이야”라며 수긍했다.

진주다운 답변. 계속되는 낙방에 자존감이 바닥을 친 철수에게 유일한 버팀목이었던 진주였다. “너에게 다가설 수 있게 됐다”고 말하는 철수에게 진주는 하지만 “점점 멀어질 거라고, 어쩌면 더 빠르게 멀어질 거라”고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방송화면 캡처
진주는 현실적이다. 그도 그럴 것이 진주는 철수 엄마를 잘 알고 있다. 철수 엄마 방정자(송옥숙)는 아들을 통해 신분상승을 노리는 전형적인 속물 캐릭터. 아들이 사법고시에 합격하는 순간 부잣집 딸과 혼인 시켜 집안을 일으켜 세울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이 정자다.

어찌됐건 철수가 합격하기 까지 일등 공신은 정자의 단골 헤어숍 디자이너인 진주인 셈. 철수와 진주과 커플로 정정당당히 데이트를 즐기게 될 지는 현재로선 알 수 없지만 철수의 진정성이 진주와 정자의 마음을 움직이길 시청자들은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