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 CDTV스페셜! 할로윈 음악제 2017』(TBS계/ 오후 7시~)이 25일 방송되면서 AKB48 선발 멤버들이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코스튬 플레이"를 선보였다.

아이들이 가장 원하는 할로윈 노래였던  AKB48 "사랑의 포춘 쿠키"와 함께 인기 멤버들이 다양한 코스프레를 선보인 결과, 1위는 올해 대히트했던 "블루존 키치 에미 with B"를 와타나베 마유가 블루존으로, with B로는 오카다 나나(STU48)와 미네기시 미나미가 멋지게 코스프레했다.

와타나베는 방송 후 3명이 모인 사진을 Twitter에 공개하였고, 이에 팬들은 ""블루존 마유미"최고였어.""섹시 커리어 우먼인 마유 너무 귀엽다!!""블루존풍 마유, 임펙트있고 멋있었어!""언제나 너무 훌륭해"등 극찬의 코멘트가 이어졌다.

2위는 영화 "미녀와 야수"의 " 벨을 카시와기 유키가 노란 드레스를 응용한 화려한 드레스 차림으로 선보였고, 이어서는 요코야마 유이와 마츠이 주리나도 깜찍한 흉내로 눈을 즐겁게 했다.

3위는 요코야마 유이가 모피풍의 후드 달린 케이프를 입고 깜찍한 늑대로 변신하였으며, 마츠이 쥬리나(SKE48)는 빨간 망토로 등장했다.

야마모토 사야카(NMB48)는 4위의 "마녀"로 변신한 모습을 Twitter에 공개하여 분홍색과 보라 색 원피스에 검고 큰 모자를 맞춘 마녀풍 의상을 자랑했다. 아울러 동료들인 NMB48의 카토 우레나, 요시다 아카리, 시로 마미루와의 오프 샷도 공개했다

5위의 "백설 공주"에는 사시하라 리노(HKT48)가 백설 공주풍 드레스로 등장한 후에 Twitter를통하여 "1년에 1회 컬러 렌즈 하는 날이죠"라면서 "올해 할로윈은 이것으로 끝이에요! 당일은 집에 머뭅니다."라고 코멘트를 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