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리포터=토시키 아오야마] 8월 14일(월) 후쿠오카시 니시테츠 홀 (HKT48 극장 공연 거점)에서 AKB48 팀B와 HKT48 해바라기 조와의 합동 공연 "지금 연애 중" 공연이 열렸다. 

이 공연은 올해 5월에 AKB48 극장에서 열렸지만, 와타나베 마유, 카시와기 유키, 사시하라 리노가 같은 극장 공연 무대에 서는 것은 2010년 팀 B 4th "아이돌의 새벽" 공연 이후(특별 공연 제외), 약 7년 만이다. 

Overture가 흐르고 와타나베를 센터로 카시와기 유키, 사시하라 리노 등이 등장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다양한 유닛 퍼포먼스가 뒤를 이었다.

특히 앵콜 초반부 "LOVE CHASE" 퍼포먼스에서는 와타나베 마유, 카시와기, 사스 하라 3명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정겨운 장면을 연출하여 극장을 따뜻한 분위기로 바꾸어 놓았다.

특히 마유와 야부키 나코 센터 『 포니테일과 슈슈 』의 전주 부분이 나오자 극장의 열기는 뜨겁게 달아올랐으며 마지막 곡을 마친 카시와기와 마유는 "정말 즐거웠어!"라며 만면의 미소가 그치지 않았다.

그리고 이날 와타나베 마유는 악수회 마지막 날과 자신의 졸업 콘서트 일정을 발표했다. 

전국 악수회는 10월 28일(토) 나고야에서 극장판 악수회는 11월 18일(토) 파시피코 요코하마에서, 그리고 졸업 콘서트는 10월 31일(화) 마유의 고향이기도한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린다고 발표하였다.

이에 사스 하라는 "졸업을 그렇게 서두르지 않아도..."라며 아쉬워 했고, 그러자 마유는 "할로윈이라서 ..(웃음), 마음에 드는 세트 리스트이니 부디 마지막으로는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기대했으면 좋겠어요. AKB48의 활동은 연내에도 많이 있으니 끝까지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꼭 졸업 콘서트 오세요!"라고 끝을 맺었다.

[Photoⓒ 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