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음악 K-POP 현장리포트
[LIVE리포트] 전세계가 열광! 방탄소년단 (BTS) 빌보드뮤직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 "마젠타카펫 초대, '불타오르네' 프로모션송 사용"

[LIVE리포트] 방탄소년단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2017 BBMAs)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 기념 기자간담회

[라이브엔 : 이지형 기자] 5월 29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방탄소년단 (BTS :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2017 빌보드 뮤직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5월 29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방탄소년단의 2017 빌보드 뮤직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5월 21일 열린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2017 BBMAs)에서 3억 2천만 넘는 득표로 '톱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한 방탄소년단 수상의 의미와 해외 언론이 방탄소년단 에 열광하는 이유, 해외 언론에 소개된 이야기 등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채은 이사의 프레젠테이션이 있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측은 소속아티스트의 SNS 콘텐츠가 인기 있는 요인으로 7명의 멤버가 같은 SNS를 운영하면서 멤버별 개성을 느낄 수 있지만 결은 같은 콘텐츠, 특정 채널에서만 볼 수 있는 비하인드 등 영상 공개, 매년 할로윈 시기 등 아티스트가 직접 아이디어를 내어 팬들을 위한 영상을 만드는 부분으로 설명했다.

그동안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은 저스틴비버가 6년간 수상해왔다. 그리고 2017년에는 방탄소년단 외에 저스틴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셀레나 고메즈, 숀 멘데스가 함께 후보로 오른 가운데 수상의 기쁨을 얻었다.

다음은 방탄소년단 질의응답.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 소감

★ 제이홉 : 첫 공식 자리에서 팬 여러분들께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싶어요. 수상이 믿기지 않아서 현실인지 모르겠어요. 안무 알려주는 스페셜 쇼에 출연해서 '불타오르네' 안무를 알려드렸는데 K팝을 알리는 기분이 들어서 뿌듯했어요.

★ 지민 : 빌보드어워드에 참석해서 설렜고 수상으로 꿈 같은 자리가 됐어요. 팬 아미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랩몬 : '톱 소셜 아티스트'는 팬분들이 만들어주신 거로 생각해요. 감사해요. 마젠타카펫 초대되서 100여 개 매체에서 오셨어요. 미리 정해진 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했고 상상보다 10배 이상 반응을 받은 것 같아요.

★ 정국 : 시상식의 참여만으로도 영광인데 많은 아티스트들의 무대 보고 그 자리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기뻤어요.

★ 진 : 좋은 상을 받게 해주신 팬분들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저희보다 선배님들이 좋은 길 열어주셔서 좋은 상 받을 수 있었어요. 후배분들을 위해서도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시상식도 떨렸지만 수많은 외신이 있는 곳에서 참가한 것도 놀라웠고 인터뷰를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 슈가 : 시상식에 가서 부담도 되고 막상 가니까 얼떨떨했어요. 드레이크 등 화면으로만 보던 아티스트를 실제로 봐서 신기했어요.

★ 뷔 : 저희를 응원해주시는 전세계 아미분들 감사드리고 마젠타카펫에 초대됐을 때도 많은 셀럽과 해외가수 많아서 심장이 쿵쾅거렸어요. 제가 패션에 관심이 많은데 보그, 지큐 잡지에서마젠타카펫의 사진을 언급도 해줘서 기뻤어요.

방탄소년단이 생각하는 SNS 반응이 좋은 이유

★ 슈가 : 데뷔전부터 소통하기 위해 SNS를 해왔는데 진심을 담아서 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팬분들과 모르시는 분들도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아요.

★ 지민 : 팀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한 계정 SNS를 사용하고 있는데 전 팬분들이 저희의 생각을 궁금해해서 사진, 영상으로 소통하려고 해요.

★ 정국 : 최근 '방탄로그'를 다시 봤어요. 방탄로그는 저희가 그때 있었던 일, 생각, 감정들을 카메라 찍어서 공유했는데 데뷔부터 로그를 계속 이어오고 있는 게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아요.

해외 아티스트와 콜라보 계획

★뷔 : 셀린 디온 쇼에 초대해주셔서 영광이었는데 바쁜 스케줄 때문에 못가서 아쉬웠어요.
언제나 콜라보는 열려있어요.

미국 진출 관련 생각

랩몬 : 미국 진출 같은 거창한 목표보다는 앞으로도 꾸준히 음악하고 팬 소통을 열심히 하는 게 저희의 방식이에요. 한국어로 랩, 노래하는게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고 자신감도 많이 가지게 됐어요.

★ 지민 : 랩몬 형이 수상소감 얘기하는데 저도 얘기하고 싶었는데 빨리 지나가서 아쉬웠어요. 빌보드뮤직어워드에 또 오게 된다면 한국어 가사로 된 무대를 꼭 하고 싶어요. 그리고 최고의 콘텐츠로 한국을 더 알리는 가수가 되면 좋겠어요.

★ 제이홉 : 빌보드뮤직어워드 무대에 서고 싶어요!

월드투어 소감

진 : 월드투어를 통해 다양한 분들을 만나서 좋다고 생각해요. 팬송을 부를 때 모든 팬분들이 우세요. 어떤 나라든지 "같은 감정 느끼고 팬분들과 교감할 수 있구나" 느끼게 돼요. 앞으로도 다양한 나라에 공연하러 가고 싶어요!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앞으로의 목표 및 계획

★ 슈가 : 욕심은 가지고 있지만 조급해하지는 않아서 최선을 다한다면 언젠가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요.

★ 랩몬 :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야 하는 빌보드 핫100차트의 1등도 감히 꿈꿔보고, 한국어 노래로 핫100차트에 들고 싶어요. 이번 2017 빌보드뮤직어워드를 통해 저희에게 뜨거운 반응 보내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남은 WINGS 투어를 잘 마친 후, 하반기에는 많은 분들의 예상을 뒤엎는 노래와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기대해주세요~

이지형 기자  webmaster@liveen.co.kr

<저작권자 © JAPAN Culture Media 라이브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