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KBS 1TV에서는 ‘글로벌 다큐멘터리 와일드 웨스트’ 1부 ‘사막의 한가운데’가 방송된다.

KBS 글로벌 다큐멘터리 ‘와일드 웨스트’는 뜨거운 사막과 붉은 바위의 협곡, 눈덮힌 산맥과 울퉁불퉁한 해안선으로 유명한, 야생의 미국 서부를 무대로 한 대형 자연다큐멘터리다.

‘와일드 웨스트’는 모하비 사막과 레드락 협곡, 로키산맥과 시에라 네바다 산맥, 캘리포니아 해안이라는 미대륙 서부의 지형을 따라 야생의 대자연을 만들어낸 대자연의 힘은 무엇이고, 이 척박한 환경에서 인간은 어떻게 살아왔으며, 그곳에 사는 동물들이 생존을 위해 어떻게 분투해 나가는가를 살펴본다.

‘와일드 웨스트’ 1부 ‘사막의 한가운데’ 

▲ 사진 제공 : KBS

미국 서부는 네바다의 추운 사막부터 거대한 선인장이 듬성듬성 솟아 있는 애리조나의 사막, 캘리포니아의 살인적인 더위를 자랑하는 모하비 사막 등 건조한 사막의 땅이다.

이러한 극한의 자연환경에서, 미국의 가장 상징적인 동물인 야생마 무스탕과 코요테는 어떻게 살아남았을까? 극한의 환경 속에서 무스탕, 코요테, 원주민인 호피족, 사막 거북 등 사막의 생명들은 살아남기 위해 자연환경에 적응하며 놀라운 진화를 거듭해 왔다.

붉은 암석과 광활한 협곡, 무법자와 총잡이들의 땅이자 극한의 땅인, 미 서부의 사막. 지구상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놀랍고도 신비로운 자연의 섭리가 펼쳐진다.

KBS 1TV ‘글로벌 다큐멘터리 와일드 웨스트’ 1부 ‘사막의 한가운데’는 26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