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쌍 신곡 (리쌍 신곡 사진제공 : 리쌍컴퍼니)

리쌍, 신곡 '주마등' 음원 차트 정상 등극!

리쌍 신곡 ‘주마등’

지난 15일 자정 리쌍 신곡 ‘주마등’ 공개 후 오늘(16일) 오전 7개 차트 정상에 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리쌍의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디지털 싱글 '주마등'은 16일 오전 기준 7개 음원사이트인 멜론,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몽키3, 올레뮤직, 지니 등에서 실시간 차트 1위 자리에 올랐다.

리쌍은 각자 개인 활동과 음악 작업으로 바쁜 가운데 3년 만에 신곡을 발표하게 되었다. 이번 신곡 ‘주마등’은 깊이 있는 소울 감성을 가진 길의 보컬과 개리만의 특색 있는 랩핑에 마성의 매력 보이스로 클라이맥스를 장식한 여성보컬 'MI-WOO' 가 환상의 조화를 이룬 곡이다.

▲ 사진제공 : 리쌍컴퍼니
이번 정인의 뒤를 이어 리쌍의 신곡 ‘주마등’에 참여한 ‘MI-WOO’는 직접 작사, 작곡은 물론 편곡까지 하는 싱어송라이터로 리쌍이 처음으로 제작, 기획하는 신인 아티스트이다.

리쌍컴퍼니 측은 “데뷔 13년 차인 리쌍에게 지난 과거를 돌이켜보며 이들의 음악 인생의 후반전을 알리는 곡으로 과거의 것들을 재정리하며 이들의 새로운 시작에 앞서 또 다른 초심을 갖기 위한 노력에 대한 각오가 담겨있다”고 전했다.

리쌍 신곡 ‘주마등’에 대해 네티즌들은 "리쌍 신곡 주마등, 소울필이 팍팍", "리쌍 신곡 주마등, 이제 나왔네", "리쌍 신곡 주마등, 믿고 듣는 노래", “리쌍 신곡 주마등, 1위 축하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쌍 신곡 ‘주마등’ 곡 정보
작사 개리 / 작곡 길 / 편곡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