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주말드라마 ‘바보엄마’ 김현주의 2012년 판 버킷리스트 3가지가 공개됐다.

▲ 사진 : SBS
현재 ‘바보엄마’에서 영주(김현주 분)는 심장병에 걸려 3개월밖에 못산다는 시한부인생으로 판명되자 남은 생애에 해야 할 일을 정해놓으면서 시청자들의 가슴을 적시고 있다.

#1. 바보엄마 선영에게 좋은 딸

영주는 그동안 자신을 낳아준 바보엄마 선영(하희라 분)을 한 번도 엄마라고 부를 수 없었고, 오로지 언니로만 호칭했다. 그러다 그녀는 자신의 병을 알고난데다 특히 곱단엄마(이주실 분)으로부터 자신이 태어나기 전에 벌어진 유산사건의 비밀을 듣고는 그제서야 오해를 풀 수 있었다. 그리고는 3개월 중 1개월은 엄마 선영의 좋은 딸로 살기로 결정했다.

#2. 딸 닻별에게는 좋은 엄마

그동안 영주는 남편 정도(김태우 분)와의 사이에 태어난 천재 딸 닻별(안서현 분)에 소홀함이 컸다. 자신이 편집장으로 몸담고 있는 패션잡지 에스띨로에 대한 열정도 있었지만, 채린(유인영 분)과 바람난 남편 정도, 그리고 바보엄마 선영과 오빠 대영(박철민 분)에 대해 더 신경을 써야 했기 때문이다. 그러다 자신의 몸상태를 알고는 남은 2개월 중 1개월은 딸을 위해 쓰기로 했다.

#3. 첫사랑 제하에게는 좋은 여자친구

또한 영주는 대학교 때 만난 정도와 결혼하면서 첫 사랑이었던 제하(김정훈 분)와는 그동안 친구같은 사이만 유지했다. 그래도 영주는 늘 힘이 들 때나 필요할 때 키다리아저씨처럼 도와주는 제하가 고마웠다. 특히 자신의 병을 알고는 약도 챙겨주는데다 자전거 데이트도 해주고, 심지어 머리를 감겨주던 제하에게 드디어 마음을 열기 시작했다. 그래서 마지막 1개월은 제하를 위해 바치기로 마음먹었다.

드라마 제작진은 “2011년 방영된 많은 드라마에서 주인공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버킷리스트가 유행하면서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냈다면, 이번 ‘바보엄마’에서는 가족과 소중한 사람에 대한 2012년판 영주의 버킷리스트라 할 수 있다”며 “남은 방송분에서 이를 실천해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영주, 그리고 김현주 씨의 혼신을 다한 열연을 꼭 지켜봐달라”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