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후속 ‘왕의 얼굴’ 촬영 현장, 장쾌한 베일 벗었다

‘광해’의 세자시절을 새롭게 조명하는 것으로 높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왕의 얼굴’이 촬영 현장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KBS 2TV ‘아이언맨’ 후속 수목드라마 ‘왕의 얼굴’이 촬영 현장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하며 그 첫 베일을 벗었다.

공개된 사진은 선조(이성재 분)의 궁정 인물들을 중심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각자가 품은 뜻을 위해 서로 반목하며 그려갈 복잡미묘한 구도를 상상하게 만들며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장대하게 재현되는 선조의 조정과 배역에 완벽하게 몰입한 배우들의 열정은 그 시대와 인물들의 면면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생동감을 느끼게 만들고 있다.

▲ 사진 : KBS
김명곤, 주진모, 안석환, 이병준과 같은 중견 배우들은 중후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며 리얼한 긴장감이 넘치는 현장을 만들었다. 그들은 캐릭터가 가진 힘을 최대한 끌어내며 선조의 조정에 새 생명을 불어넣고 있다.

풍부한 경험과 혜안을 가진 인물 ‘송내관’으로 분한 김명곤은 인자하면서도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아 비밀스러운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가 하면 주진모는 ‘정철’의 모습으로 자신의 소신을 뚜렷하게 주장하는 굳은 의지의 사나이로 변신해 있다. 안석환은 조정의 노련한 정치가 ‘이산해’로 분해 어심을 읽어내려 눈빛을 밝히고 있다. 또 이병준은 세상 사는 이치에 밝아 그것을 자신의 욕망을 위해 이용할 줄 아는 ‘김공량’으로 완벽하게 몰입해 있다.

이기영, 최철호, 박주형 등은 자신만의 색깔로 개성 넘치는 인물들에 생명력을 불어넣으며 열정을 쏟아 부었다. 그들은 각각, 기민한 감각과 천부적 재능을 가진 관상가 ‘고산’, 문무를 겸비하고 만민평등 사상을 지닌 이채로운 선비 ‘정여립’, 용이 되지 못한 이무기 왕자 ‘임해군’으로 열연을 펼쳤다.

모든 연기자들이 개성 넘치는 카리스마와 섬세한 연기로 캐릭터에 녹아들어 ‘왕의 얼굴’ 촬영 현장은 그야말로 선조 시대로 타임슬립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라고 한다.

제작사 관계자는 “윤성식PD를 필두로 전 배우와 제작진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즐겁게 촬영에 임하고 있다. ‘왕의 얼굴’팀은 어느 때보다 강한 결속력을 보여주고 있다. 현장의 생생한 에너지가 곧 브라운관을 통해 전달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개성 넘치는 카리스마를 품은 다양한 인물들이 어떤 역학 관계를 낳으며 선조와 광해(서인국 분)의 시대를 그려갈지 궁금증을 낳는다. 2년 여간의 준비를 마치고 촬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왕의 얼굴’이 어떤 장쾌한 스토리를 써갈지 벌써부터 기대가 커지고 있다.

‘왕의 얼굴’은 서자출신으로 세자 자리에 올라 피비린내 나는 정쟁의 틈바구니에서 끝내 왕으로 우뚝 서게 되는 광해의 파란만장한 성장스토리와 한 여인을 두고 삼각관계에 놓이게 되는 아버지 선조와 아들 광해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 ‘감성팩션로맨스활극’이다. KBS2TV ‘아이언맨’의 후속으로 11월 중순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