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수목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 속 박유천의 100가지 표정이 공개돼 화제다.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박유천은 ‘옥탑방 왕세자’에서 왕세자 이각과 홈쇼핑 후계자인 용태용 역을 맡아 큰 활약을 펼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의 100가지 표정이 캡처된 모습이 드라마 홈페이지를 포함한 각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는 ‘이각의 표정 100가지 모음’이라는 제목 하에 곤룡포를 입은 박유천의 다양한 표정이 ‘처제’, ‘궁으로 가자’, ‘멘붕’, ‘그리알라’, ‘하얗구나’ 등의 멘트와 함께 담겨 있다.

또 빨간 트레이닝복을 입은 그의 ‘맘에 안 들어’, ‘빈궁’, ‘바나나우유’에다 화제가 된 소주와 생크림 안주 장면을 담은 뒤 ‘술..크~’, ‘음 달콤’이라는 표현도 폭소를 자아냈다.

이 외에도 용태용이 된 그는 ‘나비야’, ‘반함’, ‘괜찮아’ 등을, 그리고 청청 패션을 입고는 ‘저 아녜요’, ‘아이스바’, ‘요쿠르트’, ‘내 목소리’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팬더 인형탈을 쓴 그의 ‘탈진’과 ‘삐침’ 또한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박유천, 정말 천의 얼굴이네. 대박”, “얼굴 모습뿐만 아니라 아래 해석도 귀엽다”, “유천씨 완전 귀요미, 나도 달달한 거 먹으면 이렇게 될까?”라며 큰 호응을 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