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가 배우 천우희의 화보를 공개했다. ‘배우의 방’을 콘셉트로 자연광이 비추는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천우희는 깊이 있는 눈빛과 맑고 자연스러운 본연의 매력을 드러낸 것.

이어진 인터뷰에서 곧 방영을 앞둔 JTBC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속 ‘도다해’ 역할을 맡으며 준비한 점을 묻자 “작품이 들어가기 전 감독님께서 사회적인 관계 속에서 인간 천우희는 어떤 모습일지 연기해달라고 하셨다. 그 점이 어렵더라도 해내고 싶은 마음이 컸다. 또 고두심 선배님과 같이 연기를 하는 점도 기대됐다. 지난 몇 년 간 작품을 맡으면 영혼을 갈아 넣듯 임해 왔다. 이번 작품에서는 처음으로 무방비 상태로 나를 두고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임하려 했다.”고 말했다.

올해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시리즈 ‘더 에이트 쇼’ 속 베일에 싸인 인물에 대한 힌트를 달라는 질문에는 “연민을 하나도 느낄 수 없는 인물이다. 누군가 천우희는 ‘별의별 도라이’ 연기를 잘하는 사람인 것 같다는 얘기를 들은 적 있다. 내가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인물을 그렇게 연기했을 때 어떤 쾌감이, 신선함이 생겨나지 않을까. 정반대의 접근으로 선택한 캐릭터다.”라고 답했다.

데뷔 20주년을 맞은 소감에 대해서는 “숫자가 뭐 그렇게 중요해’싶다가 ‘이 일을 이렇게 오래 했다니!’ 대견하기도 하고. 이런 양가적인 성향이 일을 계속하도록 균형감을 주는 것 같다. 한쪽으로만 치우친다면 나태해지든 너무 몰아붙이든, 괴로웠을 같다.”라며 연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천우희의 화보 및 인터뷰는 <하퍼스 바자> 4월호와 웹사이트(harpersbazaar.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