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TV 오리지널 ‘야한(夜限) 사진관’의 ‘프로 일잘러’ 직원 유인수와 음문석이 달라도 너무 다른 캐릭터에서 나오는 티키타카로 특별한 ‘귀신 케미스트리’를 폭발시킨다.

죽은 자들의 마지막 사진을 찍어주는 지니 TV 오리지널 ‘야한(夜限) 사진관’(연출 송현욱, 극본 김이랑,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슬링샷 스튜디오, 씨제스 스튜디오)에는 알아서 일 잘하는 프로 귀신 직원들이 있다. 바로 사장 서기주(주원)를 보필하는 고대리(유인수)와 백남구(음문석)다. 사진관에 없어서는 안 될 만큼 막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두 직원들은 자세히 뜯어보면 달라도 너무 다르다. 그리고 그 차이에서 생성되는 티키타카가 극의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먼저, 벌써 사진관에서 일하게 된 지도 3년 차가 된 고대리. 살아생전 과로사할 만큼 치열하게 일했던 그는 사진관 업무에도 열과 성을 다한다. 누구 하나 시키는 이 없어도 매일 같이 사진관을 쓸고 닦으며 광을 내고, 귀객의 하소연에 진심으로 귀를 기울이고, 그들이 원하는 거라면 뭐든 들어줘야 직성이 풀린다. 그래서 ‘워라밸’을 중시하는 기주가 어떻게든 빠져나가려고 할 때면 꼭 한 소리씩 한다. 사장의 갖은 타박에도 해맑고 뻔뻔하게 대처하는 그는 기주의 속을 살살 긁는 게 주특기다.

반면, 백남구는 사진관에 입성한 지 이제 막 한 달이 된 햇병아리 신입이다. 진상 귀객을 처리하는 가드 일과 함께 고대리가 시키는 자잘한 잡무들을 담당하고 있다. 신입인 그가 아이러니컬하게도 제일 고령이라는 사실은 선배 고대리와의 관계를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포인트. 신입이지만 인상도 강렬하고 말수가 적은 데다가, 생전 조폭의 뿌리도 뽑은 형사였던 그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범상치 않은 포스에 압도되기 때문이다. 사장인 기주에게도 할 말 다하는 고대리조차 그 포스에 눌려 꼬박 ‘백선생님’이라 존칭한다.

사진관에서 3년이나 더 먼저 일했으니 어떻게든 선배 대접을 받고 싶은 고대리와 인상 한 번만 써도 ‘깨갱’할 수밖에 없는 포스를 가진 신입 백남구가 만들어낼 유쾌한 재미가 예상된다. 그 가운데, 이렇게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에게 이승에서 해야 할 일이 남았다는 공통점은 가슴을 울리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웰빙’만큼 ‘웰다잉’도 중요해진 시대에 고대리와 백남구는 잘 살지 못해, 또 잘 죽지 못해 이승을 떠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곧 대리를 달 수 있다는 일념 하나로 일 외에 모든 것을 미루며 살던 고대리는 승진 바로 직전 과로사로 죽었다. 못 해 본 게 너무 많은 게 억울해 버킷리스트를 162개나 작성하여 소원풀이 중이다. 둘도 없는 애처가 백남구는 죽어서도 아내 곁을 맴돌고 있는데, 거기엔 애틋한 사연이 숨겨져 있다. 사진관 크루로 뭉쳐 귀객의 웰다잉을 돕고 있는 두 귀신 직원이 스스로의 웰다잉도 이뤄낼 수 있을지 역시 지켜보고 싶어진다.

이에 유인수는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캐릭터가 귀객의 한을 풀어주겠다는 공동 목표로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집중해서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다”라고 두 귀신 직원의 관계성에 대한 시청 포인트를 남겼다. 음문석은 “백남구는 염력, 고대리는 빙의 능력이 있기 때문에, 서로의 능력을 이용해서 귀객의 사건을 해결하는 재미가 있다”는 또 다른 재미 포인트를 전했다. 무엇보다 두 배우 모두 “우리의 귀신 케미 점수는 만점이었다!”는 최상의 만족도에 입을 모아 첫 오픈일을 손꼽아 기다리게 만든다.

지니 TV 오리지널 ‘야한(夜限) 사진관’은 오직 죽은 자들을 위해 존재하는 귀객 전문 사진관의 까칠한 사진사와 열혈 변호사가 서늘한 밤손님들과 생과 사를 오가며 펼치는 아찔하고도 기묘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오는 3월 11일 월요일 밤 10시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 ENA에서 첫 방송된다.